본문 바로가기
짠순이의 길/똑똑똑 독서

#1. 90일 완성 돈버는 평생습관 : 생활부터 바꾸자!

by iwantfree 2017. 4. 12.




#1 90일완성 돈버는 평생습관



반디앤루디스 어플을 통해 무지출로 보게된 '90일 완성 돈버는 평생습관'은 1만명 이상을 마이너스 인생에서 탈출시킨 일본 최고의 재무 컨설턴트 요코야마 미츠아키의 책이다.


내 인생이 마이너스는 아니지만 마이너스 인생을 어떻게 탈출 시켰으며 미리 예방하자는 마음으로 책을 읽게 되었다.









저자는 다양한 재무컨설팅을 하면서 월급이 많아도 적어도 돈을 모으는 사람들의 문제점이 바로 생활습관에 있다고 이야기 하고 있다. 그들의 습관에는 물건이 형태가 바뀐 돈이라고 생각하지 않고. 필요와 욕심을 구별하지 못하는 등의 다양한 생황방식의 문제에서 비롯되었다.


또한 우리는 예금, 적금 금리 등의 기술적인 부분에만 정신이 쏠려서 눈앞의 문제를 대수롭지 않게 여기는 것이 문제다.

솔직히 나는 예금, 적금, 금리등에 신경을 많이 쓴다. 그렇다보니 가계부에서 필요와 욕심을 가끔 충동적(스트레스 받을때) 구별하지 못하고 불필요한 지출을 한다. 다른 방법으로 풀어야하는데 그러하지 못한것이다. 이 점에서 화살이 쿡-나를 향해 날라온 기분이과 반성을 했다T.T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저자는 감정선 꼬리표, 7가지 질문test, 스트레스 근본 파악 등 으로 원인을 해결하고 돈을 복잡하지 않고 간단하게 관리하는 방법을 소개 해주었다.










깨&적


가계부를 작성해도 돈관리가 안되요. 왜 그럴까요? 라는 문제점을 다시 돌아보면서 생각할 수 있었고. 이제 물건도 형태가 바뀐 돈이라고 생각을 하게 되었다. 그리고 불필요한 물건을 덜 사도록 조금씩 습관화를 해서 나도 모르게 새는 돈들을 잡아야겠다.











뭔가 큰 정보가 있지는 않지만 일상에서 누구나 적용할 수 있는 정보를 가진 [90일 완성 돈버는 평생습관] 끝-!


반응형

태그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