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꿈의 파이프라인/애드센스&GA

카카오톡 노출, 애드센스 수익 변화

by iwantfree 2018. 6. 23.

카카오톡 노출_1

※본 글은 주관적인 경험을 나열하는 글입니다.※



나의 취미와 소소한 이야기를 담는 서브블로그가 있어요. 메인 블로그에 비하면 방문자수와 포스팅 수가 적은 새내기 블로그로 포스팅을 한날만 블로그의 상태를 확인하죠. 그러던 어느날 갑자기 5천명이라는 방문자수가 들어온것을 뒤늦게 알게 되었어요!


'이게 뭐지? 왜 이렇게 많이 들어온거지? 오류가 난건가?'


카카오톡 노출_2

티스토리 방문자수는 뻥튀기 되는 경우가 많으므로 그런가 싶었는데 유입경로를 보니까 난생처음 보는 '카카오톡'노출이 이네요! 급하게 카카오톡으로 들어가 나의 글이 있는지 알아보았지만 하나도 보이지 않았어요. 잘못된건가 싶었는데 그 다음에는 다음 메인노출경로가 눈에 띄었죠.






카카오톡 노출_3


이번에는 다음메인으로 찾아보니 눈에 띄은 나의 포스팅. 처음이라 어색하고 신기했으며 방무자수가 10~100사이를 왔다갔다 하던 블로그가 하루만에 5~6천이 되었죠. 사실 서브블로그는 포스팅이 적어서 '애드센스 광고'를 넣지 않았어요. 그래서 뒤늦게 노출된 포스팅에 광고 삽입시 발생하는 수익변화를 '실험을 해보자'는 마음이 들었어요. 글의 가독성을 해치지 않는 곳에 1개의 광고를 삽입했어요.


카카오톡 노출_4


그 결과 페이뷰와 클릭수가 배로 상승했어요. 짦은 기간에 아무것도 없던 블로그에서 5달러라는 소소한 수익을 얻을 수 있었죠. 하지만 cpc는 처참했어요. 준비되지 않은 블로그로 콘텐츠가 탄탄하지 않았거든요. 그렇지만 좋은 경험을 할 수 있었어요. 


1. 메인노출은 3일정도 가며 이후 소소한 방문자수가 노출된다.

2. 메인 사진이 중요하지만 그 다음은 글의 내용이 중요하다.

3. 메인노출 후 다음검색노출이 증가했다.


주관적이지만, 이러한 경험을 하면서 다음에도 할 수 있다라는 도전정신, 나만의 스토리텔링의 중요성을 얻을 수 있었어요.  돌이켜보니 많은 것을 배웠던 '카카오톡 노출, 급격한 방문자수 상승으로 인한 애드센스 수익변화' 경험이었네요. 다음에는 탄탄한 콘텐츠로 갑작스러운 방문자수에도 cpc가 무너지지 않는 블로그를 만들어야겠어요. 




※본 글은 주관적인 경험을 나열하는 글입니다.※




반응형

태그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