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도 읽고 포인트도 쌓자!
도서 앱테크 및 PC테크 BEST3
마음의 양식이라고 불리는 책. 생각보다 우리 주변에 많지만 한장한장 넘기기가 어렵죠? 하지만 책도 읽고 포인트도 쌓아간다면 어떨까요? 책을 읽는 것이 조금은 즐거워 지지 않을까요? 그래서 준비한 책도 읽고 포인트도 쌓을 수 있는 도서관련 앱테크 및 PC테크 BEST3입니다!
1. Yes24
yes24는 크게 yes24도서어플과 NEB어플이 있습니다. 두곳을 통하면 한달에 3000p가량의 포인트를 모을 수 있으며, 소소하게 ebook을 구매하거나 포인트를 누적하여 yes24 도서 뿐만아니라 쇼핑, 영화구매시 포인트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yes24의 출석체크 이벤트.
출석체크시 평일 출석도장 1개, 주말은 출석도장 2개를 지급됩니다. 그리고 매일 10시마다 쿠폰또는 포인트로 전환이 가능하며, 도장의 유효기간은 40일입니다. 즉, 한달에 600p를 모을 수 있습니다. 여기서 중요한것은 yes24의 포인트는 유효기간이 없습니다.
NEB 출석체크, 룰렛, 링크클릭
NEB는 yes24와 관련된 어플로 도서, 영화, 뮤지철등의 소개가 글을 클릭하면서 포인트를 쌓을 수 있습니다.
1. 출석체크 평일 5p 주말은 10p 24일 24p/ 룰렛은 5~500p 랜덤 적립이 가능합니다.
2. 링크 클릭 소소하게 1p/ 2시 4분 24p/11시이후 15p
총 2가지 방법으로 되어있고 한달에 3000p 포인트를 모을 수 있습니다.
즉, 2개의 어플을 활용하면 한달에 3600p포인트를 모을 수 있으며, yes24의 가끔 발생하는 상품권 지급을 활용하여, ebook으로 책을 구매하거나 평소에 읽고 싶었던 책을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책을 구매할시 리뷰/한줄평 일반회원 300p/ 마니아 600p가 적립이됩니다.
2. 반디앤루니스
출석체크를 통해 포인트&이벤트 신청.
출석체크는 룰렛돌리기 형식으로 거의 30원이 적립이되고 다음월 초반에 한꺼번에 포인트가 들어옵니다. 대략 한달에 2900p정도 들오며, 소소하게 모아서 ebook을 구매할때 사용할 수 있습니다.
3. 인터파크
인터파크는 도서, 쇼핑, 투어 어플의 출석체크를 통해 i-point 3000p를 모아서 활용할 수 있습니다. 단, 도서와 쇼핑은 유효기간이 한달, 투어의 경우 유효기간이 6개월이라는 점을 주의하여 한달내 3000p를 e쿠폰으로 사용하거나 북피니언 또는 노티투미, 패널나우를 통해 포인트를 모아서 환전하는 방법이있습니다.
하지만! 저는 인터파크 도서, 쇼핑, 투어 출석어플 같은 경우는 소소한 외식(죠스같은?)데 활용하는 걸 권유하고 북피니언를 통해 책을 읽고 포인트를 쌓아서 정말 필요한 책들을 구매하는데 활용하기를 권유합니다.
ex)전공서, 외국어, 자격증.
북피니언이란 인터파크의 나의 서재에서 리뷰를 할시 발생하는 일종의 서재 활동 지수입니다.
북피니언스는 구매(기본400/골드등급이상600) 비구매 (기본 50)으로 적립이가능하며, 300자이상으로 작성을 해야합니다. 구매시는 조금더 깐깐하게 포인트를 지급하므로 구매할때 언제까지 책을 일고 리뷰를 할시 스케줄표에 작성하여 기록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외 주의사항으로 1일 최대 10건 지구적립가능, 유효기간 1년.
또다른 매력! 북피니언은 주마다 베스트 리뷰를 선정하여 수상작 30,000원/ 가작 10,000원이 지급됩니다. 저도 글을 잘 쓰지 않지만 감명깊게 읽었던 책에 대해 열심이 감수성 터지는 새벽에 적었더니 가작으로 당첨된 경험이 있습니다.ㅎㅎㅎ
*북피니언 지수가 아는 i-point또는 적립금으로 지급
내 리뷰를 보고 구매할 경우 발생하는 리워드 제도도 있습니다.
북피니언 리뷰 및의 고맙습니다를 클릭 후 1주일 내 구매 발생시, 구매액의 3%가 i-point로 적립이 됩니다. 이는 위젯, 외부서비스(등록상품)에도 동일하게 적용이 되며 상품당 최대 1000점이 적립이됩니다.
리뷰를 통해 모은 북피니언 지수는 마이북피니언에서 지수를 클릭후 1000단위로 포인트가 전환을 할 수 있습니다. 1개월대 최대 10,000원까지 전환이 가능하며 전환된 포인트는 유효기간은 6개월입니다.
*도서관에서 책을 읽고 비구매로 리뷰를 할시?
매일 1권 리뷰일시 1년 18,000포인트를 모을 수 있습니다. 매일 3권의 리뷰일시 1년 54,000원을 모을 수 있습니다. 매일 10권일시 1년에 180,000원의 책을 읽을 수 있습니다. 물론 하루에 10권은 힘들겠지만 매일 1-2권을 읽어 리뷰를 쓴다면 2만원에 가까운 포인트 즉, 돈이 들어옵니다.
나름 열심히 준비했던 글이 도움이 되셨을지 모르겠네요.
yes24, 반디앤루니스 같은 경우 책을 일기 않고 출석, 룰렛을 통한 포인트 모으기 방법이였고 이 포스팅에서 가장 이야기 하고 싶었던 인터파크의 북피니언였습니다. 요즘 같이 팍팍한 세상에 글 한줄 읽는 것보다 알바, 스펙에 신경을 많이 쓰죠? 하지만 책은 정말 중요한 지식의 보고이고 간접적 경험. 또다른 세계로 인도해주는 소중한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조금 더 책에 대핸 접근을 가깝게 하기위해서 책도 일고 포인트도 쌓을 수 있는 북피니언을 소개하고 싶었습니다. 책이라고 해서 인문학, 재테크가 아닌 소소하게 읽는 만화, 잡지, 얇은 취미관련 도서부터 시작해서 책에 대한 흥미를 높이고 책만 읽었는데 포인트가 모이는 2가지의 매력을 알려주고 싶었습니다. 그리고 책을 읽으며 모은 북피이언 지수를 통해 나의 자기계발을 위해 필요한 전공서, 자격증을 구매해 지갑속 작지만 큰 돈을 지킨 바라는 마음에 적어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