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짠순이의 길/짠순이의 일상

2024년 재테크 목표 : 연3000만원 저축하기

by iwantfree 2024. 4. 4.

집에서 가만히 생각을 하고있는데 문득 제 2024년 목표는 설정해두고, 누군가에게 말하지 않았다는 것이 떠올랐습니다. 원래 목표라는 건 주변에 떠벌리고 다녀야 내가 한 말이 신경쓰여서 한다라고 배웠기 때문에 저의 재테크 이야기를 담은 <짠순이의돈관리>에 이야기를 풀어봅니다.

 

2024년 재테크 목표 : 연3,000만원 저축하기

2024년 저의 다이어리에는 이렇게 1년동안 3,000만원 저축하기와 함께 어떻게 할 수있을까 액션플랜에 대한것을 적었는데 8개중 재테크와 관련된 6개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겠습니다.
 

1. 기본금인상

모든 사회생활하는 사람들이 그렇겠지만 주수입을 인상하는데 일하는게 똑같지만 받는 돈을 늘릴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그래서 매년 연본협상을 하는데 협상이지만 사실 통보이기도해요. 그래도 나름대로 제가 1년동안 어떤걸 잘했고, 나의 장점 (단점따윈 잊어)을 가지고 갑니다. 그리고  동종업계 내 경력기준의 평균연봉도 찾아보는데 이건 사실 애매해서 포기하고 제가 바라는 희망 연봉과 내가 왜 이연봉을 받아야하는 지 이유를 들고갑니다. 
 
> 결과 : 연봉인상(8.39%) 
근데 연봉은 작고 소중한 중소기업이라서 실질적으로 엄청나게 세후금액이 늘었지는 않습니다.
 
 

2. 부수입 70

주수입은 기본인상을 통해서 더이상 늘릴 곳이 없기때문에 저축을 위해서 부수입을 늘리기로 결심합니다. 현재 부수입은 제가 정기적으로 월마다 정산하기때문에 다들 알고있겠지만 현금화하는 것보다 지출을 줄이는 부수입이 많긴해요. 그래도 차근히 올려보겠습니다.
 
 
>1분기 결과

 

앱테크 2월 수익공개 : 할인구매 12만원

앱테크 2월 수익공개 : 할인구매 12만원 오랜만에 앱테크 수익공개를 들고왔습니다. 요즘은 집중적으로 앱테크를 하지 않고 그냥 꾸준히 야금야금 하고 있고 현금화보다는 할인쪽을 많이 하고

zzansooni.tistory.com

 

3월 앱테크 정산, 부수입 28만원(?)

3월 앱테크 정산, 부수입 28만원(?) 누가가져갔나 내 한달. 3월이 지나고 이제 봄이오는날씨네요. 이번 3월한달동안 나름대로 만든 앱테크(부수입)을 정리해보겠습니다. 1. 현금화(21만원)마이신한

zzansooni.tistory.com

 
 

3. ETF 투자 

ISA,IRP를 공부하면서 연8% 투자 수익을 얻는 것이 목표인데 아직 용어적인 측면에서 잘몰라서 2분기에 실질적으로 시도해보는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 결과 :없음
 
 

4. 부동산공부

내가 사는 주변 시세도 알아보고 책도 읽고있지만 알면 알수록 어려운 세상이 부동산 같아요. 내집마련 및 갭투자 목적으로 보는데 이건 조금더 오래걸릴것 같아요. 
 
> 결과 : 없음
 

5. 절세 

투자랑 연관되어있는데 IRP나 ISA를 통해 절세를 해보자는 것이 메인 목표입니다. 이부분은 조금더 공부해야해서 아직 이룬것이 없습니다.
 
> 결과 : 없음
 
 

6. 지출 DOWN

사실 가장 하기쉬운 부분이 지출을 줄이는 것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그래서 저는 가계부에서 제가 주로 쓰는 소비의 비율을 체크해서 줄일 수 있는 정책이나 혜택 들을 알아보았어요. 
 
 
결과
>  교통비 1.5만원이상 절약

 

기후동행카드 사용내역 확인방법 및 재충전 후기

기후동행카드 충전방법 (feat. 목동역) 실물카드, 기후동행카드 충전방법 기후동행카드 실물카드를 편의점에서 구매하고 현금영수증 국세청에등록 까지 완료한상태에서 이제 충전만 하면되는

zzansooni.tistory.com

> 식비절약 

 

두번째 올팜 수확 방울토마토 작물난이도 및 수확기간

안녕하세요 두번째로 올팜 수확한 작물은 '토마토'입니다. 정확히는 '방울토마토 500g'입니다. 방울토마토를 얻기위해서 얼마나 걸렸는지 작물난이도 및 수확기간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올팜

zzansooni.tistory.com

 

[식비절약] 뜌레쥬르 땡데이 8,000원 할인

안녕하세요 오랜만에 식비절약으로 들고온 땡데이입니다. 신한은행에서 운영하는 땡겨요라는 어플이 11일/22일마다 50%정도의 할인쿠폰을 지급하고 있어요. 3월 11일의 할인쿠폰은 뜌레쥬르 땡데

zzansooni.tistory.com

> 카드테크 : 10만원

 

[#1 카드테크]  인생 첫 카드테크 10만원 캐시백

안녕하세요 2024년부터 새로운 재테크를 뭐 할까 고민을 하다가 많이들하는 카드테크를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막상 시작했더니 왜 이제 했지 싶을 정도로 좋아서 여러분께 이제 월마다 마감하듯

zzansooni.tistory.com

 
 
 
 
 
 
 

1분기 저축률

 

목표 : 연3,000만원
1분기 목표 : 750만원
1분기 저축 : 960만원

 
1분기는 예/적금 만기 및 기후동행카드 등 정책적인 혜택을 받아서 저축을 많이 할 수 있었어요. 물론 저는 생활비를 줄이기위해 매번 노력하고 불필요한 지출을 안할려고 합니다. 그래서 더더욱 할 수 있었던것 같아요. 그리고 2분기 결산후 목표를 일찍 달성하게된다면 더더더 목표를 올려서 움직이는 것도 검토중입니다. 
 

재테크는 관심을 가질수록 내가 원하는 방향으로 움직입니다.

 
 
 
 
 
 
 
 
 

반응형

태그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