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짠순이의 길/오늘부터 뉴스공부

[적금 분석] 부산은행 썸뱅크로 엘포인트 적금하세요!

by iwantfree 2017. 7. 5.



우리은행의 위비꾹적금이 L포인트, 페이코, 스마일캐시등 다양한 곳에서 적립금을 전환한다면 부산은행 썸뱅크는 L포인트를 현금화 할 수 있는 적금입니다. 그래서 다양하게 앱테크를 하기보다 하나에 집중을 하고 싶은 분들에게 추천해주고 싶은 썸뱅크에 대해 알아 보았습니다!





자유적립식 MY SUM 듀얼통장이 엘포인트 적금이라고 불리는 썸뱅크랍니다.

만 19세 이상의 1인 1계좌, 1년제, 가입금액은0원부터 가능합니다. 그리고 가장 중요한 엘포인트와 1:1 비율로 이루워져있고 기본금리가 1.8%이라는 점이 매력적인 적금이에요. 단, 포인트 적금시 100 포인트 단위로 전금이 됩니다.


듀얼 통장은 자유적립식 이지만 자동 입금을 할 수 있도록 500, 1000, 5000 엘포인트 중 본인이 원하는 금액에 맞게 설정되어 있어서 입금하기 귀찮을때 한달 모을 수 있는 예상금액을 자동 이체를 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Tip.1 엘포인트 지급

2017년 1월 기준 썸뱅크 회원 가입시 1000포인트가 지급, 썸뱅크 통장 개설시 3000 포인트 지급







우대금리(만기일 말일까지 기간 동안 실적, 각 0.1%)

  • 썸뱅크에서 입출은 자동이체 8회이상

  • 입출금 통장 10만원이상 스윙서비스 입금건수 6회이상

  • 입출금 통장 기중평잔 30만원이상

  • 입출금 통장 신용카드 및 롯데 카드 실적이 있는 경우

  • 입출금 통장으로 계좌이동서비스를 통해 타행 계좌의 자동이체를 계좌 이동한 건수가 2건 이상인 경우


우대금리를 받을 시 최고2.3%의 금리를 받을 수 있어요.


참고로 롯데 썸뱅크 카드가 2016년 5월에 출시 되었는데 포인트 적립 서비스로 사용처에 따라 카드 사용액의 2~5% 적립을 해줍니다. 온라인/모바일 및 이동통신 자동치에의 사용액의 5%, 엘포인트 제휴사 3%, 음식점 업종 2%로 쌓입니다. 전월 실적이 30만원 이상시, 해당 실적의 5%까지 적립이 됩니다.


그리고 썸뱅크와 롯데 썸뱅크 카드 둘다 비대면으로 계좌를 계설할 수 있으니까 은행지점을 가지 않고도 손쉽게 만들 수 있습니다.




 Tip.2 롯데상품권을 이용한 썸뱅크 재테크


온라인으로 롯데상품권을 받을 수 있으시죠? 몇%로 저렵하게 구매를 할 수 있는데 롯데 백화점에서 엘포인트로 바꿀 수 있습니다. 그리고 선물하기로 세탁후 현금화가 가능합니다. 천원단위로 돈을 얻는 셈으로 여웃돈이 있는 경우 활용하면 좋습니다. 선물하기는 가족들에게 하기를 추천합니다. 앱테크 함께하는 친구끼리 서로 해주기도 좋습니다.







마지막으로 만기자동갱신 서비스로 적금 만기시 만기해지 원리금은 썸뱅크 입출금 통장으로 입금 되고 썸뱅크 모바일 통장 해지 전까지 이 적금계좌는 계속 유지됩니다. 계좌번호는 변경되지 않으며 1년 단위로 자동 연장이 됩니다.


새로 통장을 만들 일 없이 자동으로 1년 짜리 적금 통장이 생기니 좋은것같아요. 이러한 서비스를 받기위해서는 입출금 통장을 하나 만들어야하고 1년만기시 예상 수익을 생각해서 이체한도를 적절히 설정해서 풍차돌리기, 비상금통장으로 계좌이체를 해서 열심히 포인트를 열심히 굴리길 바랍니다.



 [관련글]


반응형

태그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