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짠순이의 길/오늘부터 뉴스공부

[적금분석] 20대 여성이 많이 사용하는 기업은행 썸통장

by iwantfree 2017. 7. 13.


'기업은행 썸통장의 금리가 4%라서 만들었는데 괜찮은 것같아요' 라고 어느 분의 글의 읽고 이렇게 알아본 기업은행의 썸통장입니다.

썸통장은 크게 입출금식과 적립식으로 나누어져있습니다. 입출금식은 금리가 낮으므로 적립식을 가지고 이야기를 시작해 볼까요?




적립식 통장은 1인 1계좌이며 정기적금(자유적립식)입니다.

가입기간은 1년, 월 적립한도는 30만원 이내입니다. 가입대상은 IBK썸통장(입출금식)보유자라는 점 주의해주세요! 


가입채널은 I-ONE뱅크, 개인인터넷뱅킹, 영업점 창구 총 3군데가 있으며, 기본 고시금리는 1.25%입니다.





[우대금리]

1. 비대면채널을 통해 이 상품가입시 0.2%

2. 썸타기를 통한 맞팔 이력 보유한 경우 0.2%


썸타기는 IBK썸통장 가입자가 다른 1인 썸친구로 팔로우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서비스 이용에 동의한 고객에 한해서 이용가능하며, 상기상기 입출금식의 제공조건(거래실적)을 상호간 합산할 수 있습니다. (썸친구 거래실적은 조회되지 않습니다. 상호간 금융거래 비밀보장!!)


썸타기는 i-one뱅크에서 입출금식 썸통장을 가입시 썸ID가 생성됩니다.  그 후 i-one뱅크의 전체메뉴>상품가입>썸타기>섬타기관리>팔로우 요청을 할 수 있습니다. 또한 나의 썸 ID조회, 썸친구 팔로우하기, 맞팔여부, 우대혜택 조건충족 여부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팔로우는 월 1회로 횟수가 제한이 되고 1인당 1명씩으로 수가 제한됩니다. 썸친구 변경은 '썸친구 팔로우 끊기' 후 '썸친구 팔로우'를 통해 가능합니다. 



자! 그러면 우대금리까지 받아서 1.25+0.4=1.65? 


사실 4%의 금리는 썸특별금리로 최초거래고객이 이 상품 계약기간(1년간) 중 맞팔이력을 보유한경우 연4.0%금리가 됩니다 ( 이 상품가입일을 기준으로 최초 실명등록 3개월 이내) 그래서 고시금리 및 우대금리와 중복적용이 불가합니다.





4%의 금리가 마음에 들었다면 썸통장만의 혜택을 알아볼까요?


[수수료 면제]

1. 당행 전자금융 타행이체 수수료 (조건없이 월 5회 기본, 조건 충족시 무제한)

2. 체크카드 추가발급 수수료

3. 당행 CD/ATM기 타행이체 수수료/ 영업외시간 출금 수수료

 

이통장 가입시점 최초거래(실명등록 후 3개월 이내)고객인 경우, 당행 OTP발급 수수료를 최초 발급 1회 한하여 조건없이 면제 됩니다.


[환율우대]

사이버환전 거래시 70%활율 우대

주요 외국통화(USD,JPY, EUR) 외화환전, 여행자 수표구입, 해외 당발송금


이러한 혜택을 받기위한 제공조건은 전월 기준 합산된 거래식절(본인실적)이 아래 조건중 2가지 이상 충족시 받을 수 있습니다.


1. 이 통장 명의인의 i-one뱅크 휙송금 이용실적(이체,/상품가입) 1건이상

2. 이 통장 명의인의 당행 적립금(적금, 청약, 펀드)으로 10만원 이상 자동이체 납입실적 1건이상

3. 이 통장 결제계좌로 등록한 당행 체크(신용)카드 결제실적(단, 현금서비스 이용실적 제외)

4. 이 통장에서 핸드폰요금(SKT,KT,LG) 자동이체 결제실적

5. 이 통장 월평균 잔액 10만원 이상






이상으로 저 나름대로 알아본 기업은행 썸통장이였습니다. 월 한도가 정해져있지만 높은 금리를 받을 수 있는 만큼 소액 적금을 하고자 하는분, 풍차돌리기를 하는 분들에게 선호할 만한 통장이 아닐가 싶어요! 자세한 내용은 기업은행 금융몰 목돈모으기의 썸통장을 검색하면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태그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