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짠순이의 길/오늘부터 뉴스공부

[적금 분석] 직장 초년생들을 위한 국민은행 첫재테크 적금

by iwantfree 2017. 7. 17.



첫 재테크를 준비할때 생각나는 월복리 적금 '국민은행 첫재테크 적금'입니다. 

처음으로 100만원단위의 돈이 따박따박 들어오면 이제 재테크라는 걸 해보자라고 생각을 하게 되지요. 주변에 친구들이 많이 들은 적금, 인터넷상의 추천, 부모님의 추천등 여러사람의 말을 듣고 적금을 가입하게 되는데 그 여러가지 적금 중 하나인 국민은행의 월복리형 첫 재테크 적금을 이야기를 풀어봅니다.



국민은행 첫재테크 적금은 20대~30대 초년생들의 목돈모으기 적금이라서 만18세 이상에서 만38세 이하의 개인이 1인 1계좌를 가질 수 있습니다. 또한 회차별 1만원 단위로 월30만원 이내 넣을 수 있으며 가입기간은 3년입니다. 




7월 기준 기본금리는 1.9%입니다. 월복리효과를 감안하면 연1.93%입니다.




우대이율을 알아볼가요?

  • 가입시점 KB국민은행 적립식 예금 및 거치식 예금 미보유고객 0.2%

  • KB스타뱅킹 이체거래실적이 있는 고객(입출금자유로운예금->KB적립식예금 또는 다른은행 계좌 이체) 0.1%

  • 만기시점에 일정금액이상 저축한 계좌 (5백이상 0.1%, 1천만원이상 0.2%)

우대이율 1번이 아닐경우 최대금리는 2.2%입니다. 그리고 3번의만기시점이 5백만원은 월14만원,1천만원 이상일려면 월28만원정도를 납입을 해야는점 주의해주세요.




월 납입액 :  30만원

월복리 금리 :  2.4%

기준으로 하면 원금 및 이자가 어떻게 될지 계산기를 돌려보았습니다.


원금 1080만원

일반 이자 346,094원

세금우대  370,234원


세후기준으로 이자를 작성하였고 월30만원을 열심히 적립시 대략 얼마정도의 돈이 나에게 남을지 구상을 할 수있으며, 30만원 단위이므로 다른 초년생을 위한 적금과 분산투자해서 적금을 해도 좋아요. 정말 급한일 발생했을때 중도해지를 1개만해서 여러개를 중도해지하는 일이 없더록 하는 것이 좋죠. 단, 적금을 하기전에 생활비 6개월차 비상금 통장을 만들어도 좋습니다. 급할때 적금을 깨서 중도해지를 하면 그동안 열심히 모은 기간이 아까우니까 유동성이 있는 곳에 미리 비상금통장을 만들고 하면 불상사를 막을 수 있죠. 그리고 이미 비상금통장도 있고 분산투자가 싫으신분은 초년생을 위한 예금을 통해 백만원 단위로 돈을 넣는것도 좋은방법입니다. 


마지막으로 저마다 자신의 소비패턴 및 여건환경에 맞게 재테크를 하시길 바랍며 국민은행 첫재테크 적금에 자세한내용은 국민은행홈페이지에서 확인 할 수 있습니다.


[관련글]


반응형

태그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