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짠순이의 길/오늘부터 뉴스공부

[적금 분석] 하나은행 첫거래 우대 Young 하나 적금

by iwantfree 2017. 7. 25.


사회초년생 및 하나은행 첫거래 우대하는 만35세 이하의 고객분들에게 추천하는 Young 하나 적금입니다. 이번 하나은행에허 실행한 비대면계좌계설시 주는 하나머니를 받기위해 초년생분들이 young 하나 통장을 가입하셨다면 위의 적금도 함께 하면 좋을것같다는 생가이 들어서 이렇게 소개를 합니다.






하나 적금은 1인 1계좌 만 35세 이하 실명의 개인이 가입가능합니다.

가입기간은 1년 1.2%의 기본금리를 받습니다. 가입금액은 1000원에서 30만원이하의 단위로 월 최대 30만원을 넣을 수 있습니다.





[우대금리]

최대 연 1.4%의 우대금리를 만기해지시 제공합니다.


1) 영하나 우대 0.6%

- Young 하나 통장 보유시 연0.1%

  이 예금 신규일 또는 재예치일 이후 3개월 말일 이내 보유여부 체크합니다.

-스마트폰뱅킹 가입 시 연0.1%

  이 예금 신규일 또는 재예치일 이후 3개월 말일 이내 보유여부 체크합니다.

-이 예금 신규일 또는 재예치일 이 후 만기일 전전월까지 본인 명의 Young 하나 통장에서 하나카드 결제실적 1회 이상 보유 시 연0.2%

 단, 이 예금 만기일에 Young 하나 통장을 보유하고 있어야 함.

-이 예금 신귱리 또는 재예치일 이후 만기 전전월까지 하나맴버스 어플, 로그인 기록3회 이상 보유시 연.2%

-이 예금 재예치 횟수에 따라 금리우대(1회 0.2%, 2회 0.4%, 3회 0.6%)


2) 첫거래 우대 0.8%

이 예금 가입 전월말 기준 하나은행 예금자주(입출금예금, 거치식 예금, 적립식 예금) 잔액이 0원인 경우, 연0.8% 금리우대

첫거래 우대는 이 예금 최초 가입 후 3년간만 적용됩니다.


첫거래가 아닐경우, 연 1.8%의 금리를 받고 첫거래 포함의 경우 연2.6%의 금리를 받을 수 있습니다.





하나 적금은 특별 중도 해지를 할 수 있습니다. 

예금주의 취업, 졸업, 결혼, 해외여행, 등록금 납부의 사유로 해당 증빙서류를 제출하고 중도해지 하는 경우 가입일 고시한 기본금리르 적용 받을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계약의 해지, 일부해지, 기쁜날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참고사항]

월30만원 납입 연2.6% 금리

원금 : 3,600,000

세후 일반 이자 : 40,560


이자 계산기를 통해 위의 금액으로 추정됩니다.

사회초년생(취업자)의 경우는 본인의 소비패턴에 맞게 적금을 가입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태그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