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짠순이의 길/똑똑똑 독서

#23 1인 미디어 시대의 글로벌 스타들

by iwantfree 2017. 8. 10.


2020년 쥬류미디어보다 1인 미디어의 비중이 70% 이상 차지할 것. -구글-

우리가 주변에서 흔히 볼 수 있는 1인 미디어는 유튜브의 동영상이다. 세계인들이 쉽게 사용하는 소통창구 이고, 실시간 스트리밍도 가능해며 아프리가TV의 무슨 사건 때문에 BJ가 많이 이동해서더 유튜브라는 장이 커졌다.그와 동시에 유튜브로 억대 수익을 올리는 1인 미디어의 이야기가 더해지며 많은 사람들이 저마다의 동영상을 올리고 있는 동영상의 새로운 시대가 열렸다.

1인 미디어들은 어떻게 돈을 벌까?처음에는 유튜브 수익으로 했다가 유명해지면 여러 광고제의가 들어오면서 수익을 벌게 됩니다.
간단하게 유뷰트 광고의 경우 4가지 유형이 있다.
  1. 인비디오 : 동영상 하단 광고
  2. 배너 : 동영상 옆이나 추천 목록 위에 표시되는 광고(독자가 삭제 가능)
  3. 인스트림 : 재생 전, 중간, 끝 에 삽입되는 30초 광고
  4. 트루뷰 : 5초 skip 광고
참고로 애드센스 광고 수익을 얻을 려면 기본조건이 천뷰가 되어야한다. 예전에 유튜브로 우회해서 티스토리블로그 애드센스 승인을 받는 것이 활성화 되어서인지 제한이 걸려있다. 

그렇다면 성공한 크리에이터가 되기 위해서는 무엇이 필요할까?
  1. 성실성 : 주제마다 다르지만 동영상은 주 2-3회 올림
  2. 공감능력(교감)
  3. 차별화된 콘텐츠 계발 기획력

3가지만 필요하면 되구나라는 간단한 생각이 들지만 생각보다 어려운 3가지를 이미 성공한 1인 미디어들은 어떻게 했는지 책을 통해 알 수 있다. 미국, 중국, 우리나라의 1인 미디어들이 어떻게 미디어 활동을 하고 어떤 동영상으로 인기를 얻었고 BJ의 마음가짐, 앞으로의 목표에 대한 이야기를 읽을 수 있다. 한마디로 BJ인터뷰 및 여러 정보를 취합해서 만든 책이다. 가볍게 1인 미디어의 세계를 접하기에는 좋으며 1인 미디어 마다의 배울 점도 있다.


반응형

태그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