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짠순이의 길/카드분석

기후동행카드 실물카드 판매처 및 현금영수증 등록

by iwantfree 2024. 1. 27.

 

기후동행카드 실물카드 판매처 및 현금영수증 등록

월 6만원대로 무제한으로 서울 지하철, 시내버스, 마을버스, 공공자전거 따릉이를 이용할 수 있는 기후동행카드 실물 카드 발급 방법을 안내드립니다. 사실 저는 모바일 카드를 발행할려고했는데 기기 사정상 실물카드를 발급하게 되었어요.

 

 

STEP1 실물카드 구매 하기

기후동행카드 실물은 서울교통공사 (1-8호선) 고객안전실, 역사 인근 편의점을 통해서 구매가 가능합니다. 그런데 코레일 주관이 아닌 서울교통공사 주관이라서 오해하고 코레일로 가시면 안됩니다. 그리고 역 근처에 사시 안는 분이라면 편하게 편의점에서 카드결제로 기후 동행카드를 구매할 수 있어요. 

 

 

 

저는 집근처 편의점에서 실물카드 3,000원에 구매를 했습니다. (참고로 편의점에서 현재 충전불가능)

최초구매 후 매달 충전이 필요해서 모바일 카드보다 좀 불편하지만 스마트폰에 배터리가 없거나 고장났을때를 생각했을때 실물카드가 있는게 안전할 것같아서 구매하시는 분들도 있다고합니다.

 

 

STEP2. 티머니 카드등록

실물카드를 구매했다면 티머니 카드 홈페이지에 카드등록이 필요합니다.

미등록을 할경우 환불 및 따릉이가 이용불가능하니 꼭 티머니에 등록을 해주세요.

 

 

티머니에가서 회원가입 후 카드등록을 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1. 회원가입

2. 카드등록 클릭

3. 실물카드의 뒷면에 카드 번호와 CVC가를 등록

티머니 기후동행카드 등록하러 바로가기

 

 

참고로 티머니에서는 현재 기후동행카드 등록시 이벤트 참여가 됩니다.

메가커피 1잔이 무료! 안마실 사람이라도 기프티콘을 판면 돈이 되니까 참고해주세요

 

 

 

현금영수증 선택필요

 

STEP3. 현금영수증 혜택 받기

기후동행카드는 역사에서 충전기에서 충전을 해야합니다. 이때 먼저 현금영수증 혜택 받기위해서 국세청에 등록을 해야해요. 현재 실물카드는 현금으로만 충전가능한 상황이기때문입니다.

 

그래서 국세청 홈텍스에 로그인 후 전자(세금)계산서로 들어가시면됩니다. 찾기 어려운분들을 위해서 바로가기 링크 걸어둘께요. (바로가기)

 

방법 : 국세청 홈텍스(https://hometax.go.kr/) 로그인→전자(세금)계산서
현금영수증ㆍ신용카드→현금영수증(근로자소비자)→소비자 발급수단·전용카드→현금영수증 발급용 휴대전화번호 및 카드관리

 

작대기 3개를 클릭해서 진행하시면 편해요!

 

 

여깃 직접 카드번호를 입력해주시면 됩니다.

 

 

등록을 완료하면 밝브수단 발급받은 내역은 익일부터 조회가능하다는 안내를 볼 수 있어요. 

 

 

 

STEP4. 기후동행카드 결제

먼저, 기후동행카드 금액에 대해서 안내드립니다. 기후동행카드는 따릉이 있는 버전과 없는 버전으로 나뉘는데 개인적으로 자전거를 선호하지 않으면 없는 버전으로 추천드립니다. 3,000원이라도 아껴..!

 

충전처 : 서울교통공사 1-8호선, 9호선 우이신설선, 신림선 역사 내 충전기

 

여기까지 실물 교통카드 발급을 위해 필요한 절차였습니다. 모바일카드보다 과정이 다소 복잡한편이라서 잘 알고 준비해가시는것을 추천드립니다.

 

 

 

 

 

 

 

 

반응형

태그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