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짠순이의 길/오늘부터 뉴스공부

[적금분석] 우리은행 위비Life,G마켓,옥션 팡팡적금 feat.스마일캐시

by iwantfree 2017. 8. 29.





오랜만의 여유에 은행 홈페이지를 구경하러 갔습니다.그런데 스마일캐시 적립 이벤트와 함게 새로운 적금을 소개 중이지 뭐예요! 참고로 스마일캐쉬는 G마켓, 옥션에서 사용한 적립금 또는 포인트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기본정보




눈길을 끈 또다른점은 G마켓, 옥션을 이용하면 연 7%의 금리 혜택이 주어진다는 말. 진짜야? 

원래 재테크는 의심과 분석으로 시작하는 것 아니겠어요? ㅎㅎㅎ


팡팡적금은 월25만원이하 지정금액 정액적립식의 6개월짜리 적금입니다. 기본금리는 1.5%입니다.





우대금리&특별이율



1. 우리은행 첫 거래 연0.2%

2. 이 예금의 신규일에 속한달로부터 만기일이 속한 달의 전전달까지 우리카드사 신용(체크카드)결제실적이 30만원 이상 및 해당카드의 결제계좌를 우리은행 입출식 계좌로 지정하는 경우 연 0.2%

3. 이 예금 신규시점에 위비맴버스에 가입되어 있거나, 이 예금의 가입기간 중 위비톡 및 위비톡 알림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연0.1%

4. 인터넷뱅킹 또는 스마트뱅킹으로 가입하는 경우 연0.1%


*2번의 결제금액은 입출식통장에서 우리카드사 결제금액이 인출된것으로 기준으로 합니다.



여기까지는 연 7% 금리 혜택이 느껴지지 않네요. 우대금리 포함해서 2.0%인데 다른 무언가가 있는거지 하고 더 알아보았어요.



G마켓 또는 옥션 결제액에 따라 최대 연5% 금리쿠폰 제공됩니다.

1. 쇼핑몰별 월 20만원 이상(쇼핑몰간 결제액 합산 불가) 마다 연1% 금리우대쿠폰 제공

   예를 들어, 17.7.1~말일까지 G마켓20만원결제시 금리우대쿠폰 제공(17.8월)//G마켓 10만원, 옥션 10만원시 금리우대쿠폰 미 제공

2. 쇼핑몰별 최대 월 1회 쿠폰 발급(해당 쇼핑몰에서 고객 직접 발급), 검색창에 위비적금으로 가능합니다.

3. 발급받은 금리우대폰을 이 예금의 만기일까지 영업점이나 인터넷 또는 스마트뱅키을 통해 우리은행에 등록하는 경우 특별이율 적용







스마일캐시 이벤트



스마일 캐시 적립 이벤트(8월31일)

얼마남지 않은 이벤트이지만 소개를 해봅니다. 기간내 3만좌라는 한도초과없을시 스마일캐시 5000원을 9월11일날 적립해줍니다. 

단, 적금 가입 시 등록하진 G마켓 또는 옥션 ID를 기준으로 하며 잘못 입력하면TT입니다.


스마일캐시 추가 적립 이벤트

만기자금으로 스마일캐시 충전하여 10만원 이상 사용 시 5% 추가적립을 해줍니다.

1. 만기자금의 일부 또는 전액을 영업점 또는 인터넷/스마트뱅킹에서 스마일캐시로 충전가능(만기일로부터 3개월 이내)

2. 충전일 기준 다음달 말일까지 G마켓 또는 옥션에서 10만원 이상 스마일 캐시를 사용 시 다음다음달(2달뒤인것같네요) 15일까지 스마일 캐시 사용금액의 5% 추가 적립(단, 사용금액은 충전일 기준 다음달 말일까지 누개기준이며 최대적립은 충전금액 5% 내에서만 추가적립가능)

3. 스마일 캐시로 충전 후 최소를 원하는 경우 G마켓 또는 옥션으로 요청하세요.

4. 추가 적립된 스마일 캐시는 적립일로부터 180일 이내 사용 가능하며, 현금으로 출금 불가함.





팡팡적금은 읽으면 읽을 수록 G마켓, 옥션을 자주 활용하는 분들이 스마일캐시를 활용하기 위해 사용하면 좋을것가아요. 정액한도가 있고 6개월이란 시간이 짧으므로 이자보다는 스마일캐시 이벤트 1,2를 잘 활용할 수 있는 분들이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참고로 아래에 단리 이자계산기의 경우 원금 및 이자입니다.


정액납입 : 25만원

금리 : 연7%

원금: 150만원

이자: 약 3만원


참고용으로 약간의 차이가 발생할 수 있으며, 자세한 정보는 우리은행 상품설명서, 약관을 읽으시면 좋아요!




반응형

태그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