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종료/English

영어공부할때 비침 적은 노트 알려줄께!

by iwantfree 2017. 10. 2.


오늘 산 2개의 노트!

왼쪽은 알파 오른쪽은 다이소에서 구매했어요. 사실 노트야 그냥 쓰면 되지 하고 생각할 수 있어요! 하지만 영어노트는 볼펜, 형광펜을 사용하니까 비침이 적은 노트가 필요합니다.


근데 뭐가 비침이 적지? 라고 고민이신분들을 위해 오늘 저의 경험담겸 작은 노트추천을 해볼까해요!





알파 3000원/ 다이소2000원이지만 2개의 종이량은 비슷해요 살짝 다이소제품이 많아보이기도 하네요! 대신 하드커버가 알파제품이 더 두꺼워요! 외부손상에 데미지를 적게 받을 것같네요.





목차=네임펜

품사=검정색볼펜

초록색 형광펜

파란색 형관펜


순으로 해보았습니다. 알파의 제품과 다이소제품중 알파의 제품이 네임펜과 형광펜이 상대적으로 진하게 보여요! 그렇게 되면 내용을 정리했을때 뒷면의 내용이 비치니까 집중해서 외워야하는 순간 시선이 분산됩니다.  ㅠㅠ그래서 위의 노트는 구매했지만 다른 용도로 쓸 예정이죠. 샤프는 비침이 적더라고요! 






결론으로 제가 현재 정리노트로 사용하는 제품은 다이소에서 2000원에 위의 사진처럼 뒷모양이 되어있는 노트예요. 1000원짜리 얇은 노트도 있지만 개인적으로 이론정리하고 자타V, 이어동사 등 적다보면 얇은 노트의 양이 부족해져서 적당이 양이 있는 노트를 추천해요. 그리고 음..저는 '싼게 비지떡'이라는 말도 어느정도 동의 했는데 이번에는 저렴해도 비침 적은 노트가 있다라는 사실을 배웠습니다. 미리 알았다면 3000원을 절약했을텐데 조금 아쉽네요! 이글을 보는 분들은 비침적은 노트를 사용하시길 바래요! 다만 다이소 노트의 위의 모양의 제품만 제가 사용하는거고 다이소의 다른 노트는 잘 모르겠어요.



<표로 보는 간단 정리>


 

 알파

 다이소

 가격

 3000

 2000

 비침(상대적)

 많이 비침

 적게 비침

 양

 동일

 동일




반응형

태그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