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종료/English

독학 8일차, 토익공부방법의 왕도는 역시!

by iwantfree 2017. 11. 8.



독학 8일차(토익공부 학원 3개월 독학 8일차) 이제 토익공부방법이 무엇인지 알거같습니다. 사실 별거 없어요. 그냥 꾸준히 성실히, 정확성을 높이는 것. 그것이 가장중요합니다. 조금 모호한 표현인가요? 그렇다면 아래의 글로 표현해봅니다.


1. 최소의 공부시간 정하기 

공부 습관이 잡힌 분들이라면 최소시간을 정할필요도 없습니다. 학원도 감시해주니까 필요없는데 정말 혼자 공부를 하는데 습관이 안잡힌 분들은 나의 최소 공부시간을 잡아보세요. 30분이여도 좋아요. 매일매일 한다는 것에 의미를 두는거죠. 그리고 그 습관이 익숙해지면 차즘 시간을 늘리면 됩니다.



2. 공부시간에 맞게 하루하는 분량 정하기 

공부시간에 맞추었다면 이제 RC/LC하루 분량을 정합니다. 하루 1시간 일경우는 개인적으로 LC를 추천합니다. LC가 단기간에 속도를 올리기 쉬운 과목이기 때문입니다. 





3. 공부후 RC/LC

틀린것 복기, 많이 푸는 것보다 중요한것이죠! RC의 경우 틀린 이유가 문법/어휘/숙어 등 중 무슨 이유인지 파악하고 틀린부분을 다음번에 틀리지 않도록 오답노트나 나만의 노트를 만들어두세요. 

LC는 문제를 풀고 팟1,2 받아쓰기후 안들린부분 파악 후 쉐도잉을 하세요. 팟3,4는 지문을 보고 내가 답이 있는 부분을 찾고 왜 안들렸는지 파악하며 쉐도잉을 하세요. 저는 지금 포스팅하는 순간도 오늘 쉐도잉(줄그으며 말하기)을 한 내용을 듣고 있어요. 집중을 안해서 해석은 잘 안되지만 계속 들으면 익숙해지고 어느순간 팍 집중했을때 들리거든요.


5. 모르는 단어 암기

영어라는게 어딜가든 어휘가 기본입니다. 우리말도 내가 그 사물의 이름을 모르면 표현을 못하니까요. 그처럼 모르는 단어를 적고 외운다느 생각말고 매일보 세요. 그러다보면 익숙해지고 단어의 뜻이 저절로 생각이 나요.


이런방법으로 꾸준히 성실히 정확성을 높이는 것이 토익공부방법입니다. 글로 보았을때 너무 어렵다고 생각할 수 있지마 1번부터 천천히 시작해보세요. 조급해하지말고 한걸음 한걸음 가다보면 각자의 목적지에 도착을 합니다.





마지막으로 저의 오늘 토익공부기록입니다.

RC는 팟 56 실전문제풀고 주로 애매한 어휘에서나 해석부분에서 틀렸어요. 그래서 어휘를 단어장에 적고 팟7에서 몰랐던 단어를 적었더니 한장이 다 찼네요. 그래도 팟56을 풀을때 조금씩 속도가 올라가는 중입니다. 실전에서는 긴장 및 우왕좌앙을 할 수 있으므로 조금더 딱-딱-되도록 노력해야겠어요.


LC는 팟4를 쉐도잉했습니다. 팟3은 조금 쉬운 지문과 익숙한 용어였다면 팟4는 몇몇지문이 낯선용어가 있어서 쉐도잉하기도 힘들고 해석하기도 힘들었어요. 그래도 입으로 계속하고 지금도 계속 듣고 있어요. 



오늘의 성과 : RC&LC 할당량 달성, 백지공부법 챕터123

오늘의 반성 : LC 모르는 단어 발음이 익숙지 않음, 모르는 단어 여전히 많음




TIP

토익공부방법 중 성과를 기록해두는 것도 좋아요! 내가 이만큼 했고 성장중이구나를 알 수 있습니다.



반응형

태그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