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종료/English

독학 12일차, 토익 공식실전서 Rc&Lc로 시작!

by iwantfree 2017. 11. 13.


어제의 시험이후 새마음 새뜻으로 다음시험을 준비합니다. 사실 아직도 어제의 시험에 대한 걱정이있지만 이미 지난일이라는 마음으로 툭툭 털고있어요.

오늘부터는 복습 나머지 문제가 다끝나서 ets공식실전서로 갑니다. 첫날이니까  1세트를 시간 맞추어 풀었어요. ( 집중하느라 힘들었어요 ㅠㅠ)



팟1,2 받아쓰기, 쉐도잉
팟1은 답은 아니지만 헷갈리는 듣기를 잡고 모르는 단어를 적고 눈으로 입으로 외웠습니다.

 팟2는 답이 아닌 이유 파생어, 반복어, 의미다른 반복어 등등을 적어서 왜 안되는지 그 이유를 파악하고 소거할수있도록 했어요.

팟1,2는 집중하면 2시간안에 하는데 오늘 심숭생숭님이 와서 설렁설렁해서 3시간 좀 넘게 한것같아요...;;;

대신 팟1,2 1.2듣기를 열심히했습니다.


RC팟567
알씨는 ets공식 실전서 공부법을 보니 2-3번 반복하는 분들이있다고 해서 노트에는 연필만 사용했어요 (팟7은 제외)

팟7 4지문빼고는 다풀고 (너무 헤이해져서 ㅠㅠ1지문더풀수있는데)
팟56틀리거나 헷갈린거 위주로 오답노트 작성하고 모르는 단어, 문법 쪼개기를 했습니다. 그과정에서 내가 무엇을 몰라서 틀렸는지 문제의 접근법이 잘 못되었는지를 파악했어요.

팟7은 정답위치 및 모르는단어를 다른 형광펜으로 표시하고 전체흐름을 다시 파악하도록 했어요.

그렇게 오늘 하루 다시 새마음새뜻 공부는 끝나..지 않고  포스팅 후 남은 단어랑 단어장 단어를 보고 포인트 노트를 보고 마무리 해야겠네요.


오늘의 성과 : 알씨 엘씨 할당량 완성
오늘의 반성 : 어제 토익 여파 심숭생숨. 불안해서 다른거 찾아봐자 도움안된다.




반응형

태그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