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종료/English

독학 14일차, 시간이 오래걸리는 이유는 뭘까?

by iwantfree 2017. 11. 15.


RC:: 팟 56, 팟7 (3지문 4개)
오늘도 늦게 끝났네요. 이런저런 사건이 있던 날이니까요.

RC 팟567모두 틀린 문제를 오답노트하거나 복기했을때 다 어휘가90%이네요. 새로운 어휘도 있고 다시보았지만 기억안나는 어휘, 해석오류등이 있었어요. 그래서 모르는것은노트에 적고 입으로 손으로 줄그으며 말하고 눈으로 익혔습니다. 10번은 해야하는데 ㅠㅠ그정도는 아니라서 이 글 끝으로도 할예정이에요.



Lc:: 1세트 풀기&팟12
오늘은 lc 2세트를 풀었어요! 그리고 기분좋게 총 -10을 틀렸습니다. 역대 최고로 적게 틀렸어요. 살짝 운이 따라준 케이스지만 기분은 좋아요.

Lc 팟 1 다 받아쓰기, lc2 헷갈리거나 틀린거 받아쓰기 후 쉐도잉하면서 발음 안되거나 페러플라이징 단어를 노트에 적고 눈으로 입으로 손으로 여러번 줄그었어요.




*한풀이겸 생각정리*
요즘 마무리시간이 늦고 단어 공부시간이나 백지공부법 시간이 너무 부족해요. 원래대로라면 한 9-10전에 끝나야하는데 너무 오래걸리죠. 그래서 원인을 찾아보았습니다.

1. 오답노트
원래는 문제푼거에 답을 풀이 하니까 문제를 적는 시간이 없었는데 늘어났어요. ㅠㅠ많이 틀리니까 더걸리는것도 있네요.

2. 공부순서
원래는 RC->LC를 했는데 요즘은 LC->RC를 해요. 학습량은 크게 차이없는데 공부순서도 중요한것같아요. 이부분은 내일 부터 다시 시정해서 RC먼저하고 LC를 할예정입니다. (단 LC 문제푸는 경우 제외)

3. 더 꼼꼼히 본다.
사실 학원에서 다니면서 할때보다 부족한 환경이니까 발음, 페러플라이징, 문장구조를 더 꼼꼼하게 보는 편이라서 그런것같아요.

4. 마음가짐
요즘 다시 헤이헤지는 것이 있는것같아요. 정신 차리자.


오늘의 성과 :: 알씨 엘싸 할당량 완료, 지연요인 파악
오늘의 반성 :: 나태해지지말자.










반응형

태그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