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종료/English

100LS 1일차, we bear bears 스크립트, 동영상 구간반복

by iwantfree 2017. 11. 30.


다시 돌아온 영어공부, 100LS로 시작해봅니다. 

100LS는 엄청난 장기간이지만 꾸준히 듣기와 말하기를 훈련하는 공부법인데 시작한지 3일정도 되었는데  아직 안들리는 것이 많아서 막히네요! 그래도 열심히 하루 보고를 하면서 힘을 낼려고 이렇게 1일차 글을 작성해봅니다.(사실은 3일차 이죠)




100LS 공부법에서 무자막, 한글자막, 영어자막을 거쳐서 현재는 자막에서 안들리는 것을 구간반복으로 익히고 있어요. 원래는 영어자막에서 안들리는 부분을 받아쓰는건데 너무 오래 시간이 걸려서 스크립트로 전환을 했습니다. 그런데도 구간반복 너무 오래걸려요! 토익이랑 실제표현이 다르구나를 느껴요. 음..그냥 새롭다. 진도 안나가네 1시간에 A5종이 2분의 1이 나가요. 이정도면 토익 새마음 새뜻으로 하는 기분인것같네요. 그래도 영어자체를 꾸준히 하면 토익처럼 언젠가 이 내용도 술술 말하게 되겠죠?

[we bear bears] 스크립트 바로가기

필요하신분들을 위해 링크를 걸어둘께요^^




구간반복은 어떻게할까?

저는 youtube에서 찾은 we bear bears season1 out stuff 를 찾아서 유튜브 동영상을 다운 받는 사이트(http://en.savefrom.net/1-how-to-download-youtube-video/)를 이용했어요. mp3파일로도 다운받을 수 있다고 들었는데 그냥 영상으로 보면서 하는게 좋으니까 다운받아서 폰이랑 PC에 둘다 두었습니다.


구간반복은 곰플레이어 방법이 있어서 활용을 했어요(PC에서만..ㅎㅎ) 

구간 설정 : [  , 

구간 해제 : Shift+[ ,  Shift+]

[마크가 시작이고 [ 마크가 마무리예요. 간단하게 조작할 수 있는 점이 좋은데 짧은 영상이니까 문장을 조금더 쪼개기할때는 불편한 점이 있습니다. 

mp3로 다운받을 경우는 토익LC어학기를 활용하면 더 쪼개기 편할 것같아요. 아직 안해봤는데 이부분은 차차 해야죠.




아직 1시간더 공부를 해야하지만! ㅠㅠ너무 늦게 포스팅을 할것같아서 요기서 올려요. 10분짜리 애니메이션도 이렇게 어려운데 영화나 드라마 하는분들 대단합니다!


반응형

태그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