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꿈의 파이프라인/앱테크

공돈푼돈&포인트 현금화 통장 적금만기 결과는?

by iwantfree 2018. 1. 5.

6개월동안 공돈푼돈&포인트 현금화 결과는?


2017년 2-3월쯤 포인트가 현금화된다는 소식을 알게 되었습니다. 체크리스트도 만들고 통장도 개설하면서 달렸던 지난 6개월 이야기를 적어봅니다. 혹시나 포인트재테크, 공돈푼돈통장에 관심있는 분이라면 집중해주세요!





1. 돈

시작은 가족들에게 퍼저있던 포인트를 모으는 것으로 20,200원이였습니다. 포인트가 돈이 되는구나를 처음으로 확인한 순간이였죠! 본격적으로 3월부터 8월정도까지는 꾸준히 블로그에 정산을 하면서 돈을 넣었어요. 위의 돈은 포인트 현금화만 적혀있지만 설무조사, 공돈푼돈형 이자, 환율차익 등의 돈도 꾸준히 넣었습니다. 8월이후는 토익 한다고 기본적인것만 최소적으로 해서 자료가 없네요. 

그리고 동시에 체험단을 통해 우수후기로 상품권받고 가족들에게 상품권을 받아 식비가 굳히기를 하기도 했습니다. 


*가족포인트 조사는 파인추천해요.

*포인트현금화 방법을 적으면 좋은데 토익공부후 놓아서 그동안 시장의 프로세스가 많이 바뀌어서 설명하기는 어려울것같아요.

*환율차익은 환율차익게시판을 참고하세요.




2. 포인트 구매

현금화가 안되는 포인트지만 제품 구매에 활용할 수 있는 아이들, 체험단 등을 활용해서 무료로 먹거나 구매했던 제품들이예요. 그 중에 몇가지 대표적인 것들만 가져와보았어요. 

뷰티포인트, 설문조사 해피콘, 스와니코코, Yes24, 네이버 페이, 토니모리, 더샘, 현대몰, NSmall(OK캐쉬백 활용) 등의 어플들을 활용해서 잘먹고 잘 사용했죠. 몇개는 현재도 쓰고 잇는것들이 보이네요.

이 제품들을 직접 돈으로 구매했다면 지금 통장 만기금액보다 더 많은 금액이 들었을거예요. 다행히 모아둔 포인트로 무료로, 체험단에 당첨되어서 무료로 알뜰하게 살아갈 수 있었습니다.



그럼 이제 6개월간의 포인트 현금화, 공돈푼돈 통장의 결과를 볼까요?

짠짠짠!!! 224,434원! 제가 6개월동안 모은 금액이에요! 

생각보다 더 많이 나와서 ㅠㅠ감동했죠. 공돈푼돈이 모이면 클까? 이런 생각도 많이 했거든요

포인트 현금화때도 적으면 몇천원에서 만원단위라서 6개월동안 많이 모아야 10만원되면 다행이다 싶었는데 뜻하지 않은 환율차익, 설문조사등으로 정말 돈이 모였습니다. 보이지 않는 포인트가 돈이 되고 공돈푼돈이 모여 큰돈이 된다는 사실을 느낄 수 있었어요. 


지금 쓰는 이순간도 조금 울컥 하는데 토익하느라 방치했던 저의 재테크 욕심을 불테우며 올해 새마음 새뜻으로 포인트 및 다양한 수익파이프를 만들면서 도전을 해야겠습니다!

ps. 오랜만에 긴문장으로 글을 작성하니까 낯서네요.ㅎ




반응형

태그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