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꿈의 파이프라인/앱테크

2018 포인트현금화를 위해 위비꾹적금 개설!

by iwantfree 2018. 1. 12.

2017년 6개월동안 달렸던 공돈푼돈& 포인트현금화 통장의 적금만기 결과를 보고 다시 앱테크를 시작 할 마음을 먹었습니다. 그래서 포인트현금화의 구조를 다시 파악해보았어요.  구조화 방법은 크게 위비꿀머니, 하나맴버스, 포인트리등에서 제휴사 포인트 전환되는 구조로 이루웠습니다. 

[18/1/5] 공돈푼돈& 포인트현금화 통장 적금만기 결과는?



큰 흐름중에서 꾹적금으로 들어가는 포인트 위주로 정리를 해보았습니다. 엘포인트로 다 전환되는 구조로 만들었어요. 그리고 각 어플별 포인트 적립액을 적어보았습니다. 작년에 비해 포인트가 많이 줄었어요. 이제 포인트현금화에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가져서 일까요? 


흐름을 따라 최소기준으로 월에 얼마가 모일까? 계산기로 두드려 보았습니다.

2156포인트. 이렇게 모아보니 더 많이 감소했네요. ㅠㅠ

작년에는 그래도 5000포인트는 적립했는데.. 이정도면 시간대비 효율이 안좋은거 아닌가 생각이 드네요. 그래서 더 조사해보았습니다!!


요즘에는 위비꿀머니와 하나머니를 따로 나누는 분들이 생겼습니다. 하나머니에서 연계된 핀크(FIinnq) 때문입니다. 핀크에서 송금(현재 수수료 없는것 같습니다.)해서 국민은행으포 포인트를 모으는 구조로 많은 분들이 사용하시고 있습니다. 핀크의 경우 일주일에 최소 만원입금을 전제로 일주일간 어플방문시 추첨을 통해 핀크출첵(당첨자의 사례를 보면 1만원단위 적립)되는 핫한 어플이라고 이라인으로 갈아타는 것같아요.


정리해서 엘포인트는 위비꿀머니로 적금 하고 하나맴버스 연계된 포인트들은 핀크를 거쳐 국민은행에서 만나면 되요. 국민은행말고 다른 은행이 되는지는 아직 모르겠지만 국민은행으로 가신다면 리브메이트를 통해 포인트리도 챙기면 좋습니다.



일단 저의 경우, 엘포인트가 이미 모아둔 것이 있어서 현금화를 위해 위비꾹적금을 들었습니다. 위비꿀머니를 현금화하는 가장 간단한 방법이 위비꾹적금에서 위비꿀머니사용액=입금금액을 같이해서 입금하는것입니다!

아마 저도 위의 핀크 구조로 갈생지도 모릅니다. 일주일에 만원을 넣어야하는 것이 있지만 일주일출석을 통해 당첨이되면 나오는 금액이 만원대이므로 상당히 메리트가 있기때문이죠. 어느방향이든 새롭게 시작한 앱테크 적금+공돈푼돈적금을 작년보다 더 많은 금액으로 만기되는 것을 목표로 달리겠습니다. 포인트현금화 화이팅!!






반응형

태그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