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짠순이의 길/예적금분석

비상금통장 추천:: 카뱅 세이프박스 1.2% 금리혜택 누리기

by iwantfree 2018. 2. 12.

사진출처 : 카카오뱅크 홈페이지


갑작스럽게 급전이 필요할 때는 대비하는 비상금통장은 입출금이 자유로워야 합니다. 하지만 돈의 금액은 생활비의 3~6배가 되어야 하기 때문에 생각보다 큰돈을 입출금통장에 넣기는 아쉽죠. 금리가 0.1%라는 이자도 없는 금리니까요. 그래서 많은 분들은 CMA통장을 활용했는데 요즘 새롭게 뜨는 카뱅 세이프박스가 있어서 소개해드립니다. 




▷세이프박스란?

최대 500만원까지 연1.2% 세전 이자를 제공하는 입출금 통장으로 1인 1계좌로 사용 가능합니다.


▷세이프박스 특징

- 입출금통장만 있다면 누구나 가능하다.

- 계좌 삭제 및 다시 개설이 용이하다

- 이자 지급일은 매월 네 번째 금요일 결산되어 다음날 지급된다.


▷세이프박스 개설 방법

카카오뱅크 로그인 >입출금계좌 선택 >우측상단 관리 클릭 > 계좌 관리 하단 세이프박스 시작 클릭 > 설명 및 약관 동의 > 세이프 계좌 계설 > 계좌중 얼마 넣어둘시 선택 (10만원 단위) 


▷세이프박스 이자계산

세이프박스는 이자 산정일이 주단위로 생각해야합니다. 따라서 500만원 입금시 4번째 금요일이 4주차, 5주차에 따라 이자가 3천원대, 4-5천원대로 다르게 나옵니다. 따라서 500만원 입급시 2달통합기준 평균 8-9천원대 금액을 받을 수 있으며, 1년 일시 약5-6만대 금액을 받을 수 있습니다.


▷주관적 생각

500만원에 2달 동안 약 8-9천원대 이자를 받을 수 있는 것은 입출금통장에서 보기 힘든 사례 같아요. 그래서 비상금통장을 만들려고 하는데 쉽게 해지하고 다시 계설할 수 있는 통장을 원하는 분들, 눈에 보이는 이자를 보길 원하는 분들 등등 저마다의 사연을 가지신 분들에게 비상금통장으로 추천합니다.

하지만 100만원의 돈만 있고 만28세 이하라면 락스타 통장을 추천합니다.  100만원 평균잔액 3개월 기준시 3개월마다 약 4천원대의 이자가 들어옵니다. 1년이면 약1.6만원대의 이자를 받을 수 있습니다. 단,락스타 통장은 만18세 이상 28세 이하 개인이 가입이 가능합니다. 그 외의 상황은 카뱅 세이프박스에서 자신만의 금고를 만들어보세요!


반응형

태그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