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짠순이의 길/예적금분석

기업은행 금리 4% 썸통장, 목돈 모으고 싶은 분에게 추천

by iwantfree 2018. 3. 9.


최고 연4%의 고금리 적금 '썸통장'은 이미 많은 고객들에게 맞팔커뮤니티로 사랑을 받고 있는 상품입니다. 특히, 2018년은 연초 2-3%의 고금리 상품이 많이 나왔지만 그 사이에서도 빛이나는 존재라서 많은 분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단, 고금리라는 이름에 높은이자를 원하시는 분들은 월복리적금을 알아보시길 권유합니다. 


18/03/06 [월복리 적금 비교] 나에게 맞는 적금은 무엇일까?



   기업은행 금리 4% 썸통장


▷ 가입금액 : 월30만원 이내

▷ 가입대상 : IBK썸통장(입출금식) 보유자

▷ 계약기간 : 1년제

▷ 기본금리 : 연1.25%

▷썸통장 우대금리(최고 연 0.4%)

1) 비대면채널을 통해 이 상품을 가입한경우 (연 0.2%)

2)썸타기"를 통한 "맞팔" 이력을 보유한 경우 (연 0.2%)


→최고 금리 1.65%인데 왜 최고 연 4.%의 금리가 나왔을까요?






   썸통장 특별금리(최고 연 4.0%)


가입 시점에 최초거래( 실명등록 후 3개월 이내) 고객이고, 계약기간 중 "썸타기" 서비스를 통해 "맞팔"이력을 보유한 경우에 해당 합니다. 단, 이 경우 고시금리 및 우대금리를 추가로 제공하지 않습니다.


썸타기 서비스란?

2인 거래실적(제공조건) 합산 썸타기로 2인 모두에게 우대혜택 제공합니다.

썸친구의 거래실적은 상호감 금융거래 비밀보장을 위해 조회되지 않습니다. 썸통장(입출금식) 가입시 썸ID가 생성됩니다.

만약, 썸친구에게 먼저 팔로우를 요청하고 싶다면 본인이 [썸타기 관리>썸친구 팔로우> 나의 섬 ID 카카오톡 전송] 또는 친구가 [썸타기>썸타기 팔로우>썸친구명,ID입력>팔로우 완료]순의 방법을 활용하시면 됩니다.  단 매월 1회로 팔로우 횟수가 제한되며 1인당 1명씩으로 팔로우가능합니다.


→최고 연 4%의 비밀, 맞팔하기입니다. 많은 분들이 맞팔은 오프라인일시 친구나 가족과 함께, 온라인일시 커뮤니티, 블로그를 통해 하고 있습니다. 


연 4.0%, 1년, 월 30만원

원금 : 360만원

세후 이자 : 약 6만원


→ 세후이자가 6만원 이라서 놀라셨나요? 1년이라는 단기 기간이라서 랍니다. 2년 일시 세후 이자가 약약 24만원이였을겁니다. 1년추가된것이 이렇게 차기가 많이 날 수 있는지 저도 참 슬픕니다. 기업은 은행이 손해보지 않을 선해서 고객들에게 매력적인 상품을 내놓아야하므로 본인 스스로가 위의 적금뿐만아니라 다양한 적금, 예금, 카드를 분석하고 나에게 맞는 상품을 찾아야합니다. 열심히 달리고 조사하는 만큼 빠져나가는 돈을 줄이고 주머니를 가득 채우는 그날까지 함께 달려봅시다!











반응형

태그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