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종료/글씨교정

[글씨교정] 3. 1글자당 3초의 시간들이기

by iwantfree 2020. 5. 26.

글씨교정 

오늘도 책을 펼쳐, 글씨 교정을 시작!

1. 반듯한 선 그리기

2. 처음과 끝 지점 살짝 곡선 형태 그리기->자연스러움 추가

3. 1개의 글자당 3초의 시간을 들이기

 

그리드 노트에 열심히 선을 그리는데 자꾸 삐뚤어지고 이상한 곳으로 가려고 해서 조금 애를 먹었다. 일자 선에 적응할 때쯤 양쪽 끝에 곡선을 넣어주었다. 저자의 글씨는 미묘한 곡선인데 나는 울쌍짖는 입고리 같은 느낌으로 점점 그려져서 많이 애를 먹었다. 사실 여기까지는 충분이 노력하면 할 수 있는 어렵지 않은 일지만 1개의 글자당 3초의 공을 들이는 게 말로만 쉬운일이라는 것을 느꼈다. (우리는 빨리빨리 민족) 

 

3초 왜 이렇게 길지?

 

이 생각을 할 정도로 3초가 느렸다. 생각보다 나의 글씨가 빠르게 그려진다는 사실을 느꼈다. 그래서 다시 마음속 3초를 세며 느리지만 반듯하게 쓰는 습관을 들이려고 좋아하는 글을 필사 해보았다.

 

 

 

 

재멋대로 손에 쥐는 여러 펜으로 써보는 글씨

3초를 지킨 글씨들은 느려서인지 반듯해보이는 느낌이있다.

하지만 그 속에 눈의 조급함덕에 오타도 있다. (한자는 특히 쓰기 어려워서..) 그래도 어여뻐져 가는 중.

한국어 필사를 하다가 일본어 필사를 하니 조금은 색다른 느낌의 기분이었다. (참고로 세카이노오와리 가사)

 

좋은말, 좋은글을 이쁜 글씨로 필사하고 공부노트도 반듯하게 누구나보기 좋게 만들어가고 싶다. (공부할맛도 나고!)

그날까지 오늘도 화이팅!

 

반응형

태그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