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종료/일본어

[일본어 독학] 1. 히라가나 가타카나 あ 행

by iwantfree 2020. 5. 27.

고등학교, 일번어 교재

 

2020년의 5월의 끝이 보인다. 그동안 나는 무엇을 했지? 연간 목표들은 파스스 사라지고 반복된 일상과 스마트폰의 노예가 되어서 사라진 무수한 시간들. 1년을 돌아보면 시간을 팔아서 약간의 돈을 얻고 건강을 잃었다. 더 큰 것은 나의 삶에 방향을 잃었다. 나는 무엇을 하고 싶지? 어릴 때는 막연히 배우고 싶은 것도 하고 싶은 것이 많은 아이였는데. 

 

조금 더 다채롭게 살고싶다

 

일단 한 발자국이 중요하다는 생각에 배우고 싶었던 '일본어' 책을 꺼내 들었다. 작년에도 도전을 했다가 지속하지 못했던 그 공부를 이제는 주기적으로 글(강제성 부여)을 올리면서 하루 5분이라도 공부를 할 것이다.

 

오늘은 오프닝 격으로 책의 설명을 쭉 읽어보았다. 고심하면서 책을 만들었을 저자의 심리 속으로~

 

1. 히라가나/가타카나 무조건 숙지

2. 문법 회화를 구조 파악 후 암기

3. 문법 내용은 이해하고 외우기 (이해 안 하고 외우면 무의미)

4. CD는 그대로 흉내내기  → 없음

5. 부록 책들을 활용하기 → 없음

 

고등학교 때 공부하던 책이라서 CD와 부록은 없지만 기초를 탄탄히 가지기 위한 마음가짐을 다졌다.

 

 

5월 27일 오늘의 학습 : あ 행 

 

1. あ ア : 발음 '아' 

활용 1. あい (사랑)  2. ス(얼음)

2. い イ : 발음 '이'

활용 1. え(집) 2. イラスト(일러스트)

3. う ウ :발음 '우'와 '으'사이

활용 1. うえ(위)  2. ウォッカ(보드카)

4. え エ : 발음 '에'

활용 1. え (그림) 2. エアコン(에어컨)

5. お オ:발음'오'

활용 1. おい(남자 조카) 2. オムレツ(오믈렛)

 

오늘의 공부 끝-! 

    

반응형

태그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