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종료/글씨교정

[글씨 교정] 4. 수평으로 글쓰기

by iwantfree 2020. 6. 2.

글씨교정 교재

펜을 샀다.

정말 그동안 노트에다가 글을 쓰는데 검정색펜이 너무 안나와서 힘들었다. 공부에 방해될정도로 짜증이 나서 일찍 마친 날 문구점에서 고민고민을 하다가 결국 익숙한 펜으로 사왔다.(삼색펜이 생각보다 많이 비싸서 놀람)

본론으로 돌아가 일주일동안 생각날때마다 책의 한DAY의 글씨 교정을 했다.

 

-글씨 끊어쓰지 않기

-수평으로 글쓰기(중점)

-획의 끝점과 수식선상에 명확하게 두기

-자음아래 모음과 받침없는 모음은 자음보다 2배로 길게 쓰기

 

이번에 배운 총 4가지 내용중 1번은 쉬웠지만 2-4번은 너무 어려웠다. 나름대로 글씨를 쓰는데 글은 위로 올라가고, 모음이 자음과 같은 길이로 작성되어서 몽땅한 글씨가 나왔다. 

 

최대한 수평으로 글쓰기

최대한 길게 맞추어 쓸려고 노력했다. 하지만 받침이 있는 동그라미와 받침이 없는 동그라미의 글씨가 여전히 들쑥 날쑥하고, 자음과 모음의 길이가 비슷해서 몽땅한 글씨가 무의식적으로 나왔다. 그래도 5개의 선으로 이루워진 노트덕에 수평은 잘 지켜서 작성할 수 있었다.

 

오지선다 어릴때 영어단어와 음계를 적던 노트인데. 세삼 글쓰기에도 도움이 되는구나 싶었던 순간.

 

 

그리드 노트 작성

이번엔 정해지지 않는 내가 쓰고 싶은 글을 적었다.

역시, 수평은 지키기 어렵고 의식을 두고 쓴다는 것이 얼마나 어려운지 느꼈다.

거기다 생각보다 그리드 노트에서 작성하는 것이 공부할 수록 어렵다는 생각이 들었다.

예쁜 그리드 노트이지만, 영어 노트로 수평으로 보는 연습부터 먼저해야할까? 고민을 좀 해봐야겠다.

 

 

 

반응형

태그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