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종료/일본어

[일본어 독학] 2. 히라가나 가타카나 かさたな행

by iwantfree 2020. 6. 3.

일본어 독학.

5월 28일 (목) 학습 : か 행

 

사실, 어릴 적에 공부한 내용이라서 히라가나는 금방 능숙하게 외웠다. 가타카나는 히라가나와 비슷하지만, 한자의 약자를 쓰는 듯한 글씨체라서 기존에 알고 있는 한자 체제가 생각나서 다소 어려움이 있었다. 그래도 노가다의 힘은 승리!

 

 

 

일본어 독학

5월 29일 (금) 학습 :さ 행

사시스세소

 

이번 편은 사진의 맨 오른쪽 아래에 있는 '자리'를 뜻하는 단어가 웃겼다. (다들 그렇죠?)  그래서 더 즐겁게 외울 수 있었다. 그리고 매일 누적으로 복습을 하고 있다. 이날은 외울 것이 20자밖에 안돼서 하나도 안 틀렸다!

 

일본어독학

6월 2일 (화) 학습 : た 행

 

토, 일, 월 공부를 하지 않았다. 못이 아닌 '안'인 이유는 나태해져서다. 벌써 2020년의 5개월이 다 가고 1분기가 다가온다는 사실을 알게 되고 다시 공부. 역시나 복습에서 가타카나의 구멍이 많이 보였다. 그래서 잊어버린 단어(빨간색 표시)를 재 복습하고 た 행을 연습했다. 

 

ps. 스와 츠의 가타카나가 유사함.(미묘한 각도)

시シ

 

 

일본어 독학

06월 03일 (수) 학습 : な 행

 

먼저, 복습 어제 공부한  た 행의 가타카나를 다 까먹었다...

가타카나는 너무 외우기 어려워! 눈에 익숙하지 않은 단어다 보니까 잊어버리는 것 같다. (지금 이 순간도 한번 헷갈렸다) 누적으로 계속 복습을 하고 있기 때문에 히라가나와 가타카나가 끝나는 순간까지 다 외울 것이다.

무조건 머리에 넣는 방식이 아닌 누적의 방식으로 공부중

 

일본어독학

일주일 동안 공부 횟수 : 총 4번

나름 선방으로 공부했다. 아직 몸에 익지 않는 공부라서, 공부하는 시간도 학습일도 제각각이지만 2가지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을 지속하고 있다.

 

-끈을 놓지 않는 것

-즐기는 것

 

장기성으로 보는 일이라서 2가지 사항에 중점을 두고 공부 중이다. 마지막으로 な 행에서  알게 된 사실은 ㄴ자 발음에서는 다 끝에가 꼬이는 형태로 되는 것 같다! (나중에 유사한 글자체가 나오면 구부하기 용이)

 

 

반응형

태그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