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종료/일본어

[일본어 독학] 5. 인사말

by iwantfree 2020. 6. 24.

공부기간 : 6월 17일 ~ 6월 23일 (총 7일간)

 

일본어독학 6/17

 

6월 17일 학습 : 히라가나 가타카나 복습

히라가나 가타카나 복습을 했어요. 사실 요 음, 촉음, 장음, 발음은 문법인 느낌이 강해서 잘 외워지진 않고 문장이 나올 때마다 뒤집어서 찾는 느낌이 아직 강하네요! 그래도 나름대로 외우는 방식을 설명하자면~

 

つ받침 촉음은 ㄱ,ㅂ,ㅅ뿐이란 것을 먼저 외워요. 그리고 ㄱ,ㅂ,ㅅ이 나올 수 있는  か 행(카), ぱ 행(바), さ, た 행(사, 타)를 연계해서 외웁니다. 사실, 한국어를 배웠던 어린 시절을 연상해서 공부한다면 여러 단어를 외우다 보니 공통점이 발견되고 무의식적으로 쓰는 것이 되어야 하겠죠... 하지만 전 외국어를 공부 중이니까 이렇게 문법적으로 다가갑니다.ㅠㅠ

 

ん뒤 행에 따른 받침은 ㄴ,ㅁ,ㅂ입니다.

ㄴ받침의 경우 '나라 사자 타다' 행

ㅁ받침의 경우, '마 하바' 행

ㅇ받침의 경우, '와아 카가야'행

일본어 바름을 한국식으로 외우기 쉽게 했어요. 사실 문장에 바로바로 인식하기는 아직 어렵지만 이렇게 저만의 방식으로 외우고 있습니다.

 

 

 

일본어독학 6/18 6/21

 

6월 18일 학습 : 히라가나 가타카나 복습

6월 21일 학습 : 히라가나 가타카나 복습

이틀 연속 같은 단어의 복습을 했어요. 18일 날은 공부를 저렇게 조금만 한 줄 몰랐어요 (멍텅구리 같은 나) 그리고 잠깐 놀다가 정신 차리고 다시 복습을 했어요. 17일 날 학습이 21일까지 조금 복습용으로 재자리 걸음인 거죠. 흠흠...

 

 

 

 

 

 

 

 

 

 

일본어 독학 6/22 6/23

 

6월 22일 학습 : 인사말( 아침인사, 점심인사)

6월 23일 학습 : 인사말(나머지)

드디어 문장으로 넘어갔습니다. 익숙한 인사말부터 식사할 때 인사, 감사 인사, 사과 인사, 헤어질 때 인사, 퇴근할 때 인사, 외출 시 인사 등등 일상생활에서 많이 사용하는 인사말들을 공부했어요. 글로는 한번 쓰고 입으로 10번 이상 소리 내서 발음을 했어요. 사실 문장인 건 입으로 외워야 가장 빠르거든요! 그래서 익숙한 문자들은 다 외우고 녹색 칠해진 문장들은 아직도 암기 중입니다. 

 

 

 

 

 

일본어독학

 

작은 TIP

잘 안 외워지는 문장은 떡메모지 또는 포스티잇에 쓰기

잘 보이는 곳에 매일 1번씩 눈으로 입으로 외우기

잠자기 전 일어났을 때가 가장 좋음

반응형

태그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