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종료/English

Charlotte's Web 7일차, 오늘은 바빠서 아침공부

by iwantfree 2020. 12. 18.

Charlotte's Web 원서읽기 7일차

오늘은 할일이 많아서, 아침일찍 일어나 짧게 공부를 했어요. 바쁜 날이라도 단 5분 공부한다는 마음으로 하니까 이렇게 할 수 있더라고요. 시간이 없다는게 왜 변명인지, 만들면 된다는 걸 느꼈죠 🤭




오늘의 학습량 : 1쪽
바빠서 1쪽만 공부하고, 나의 마음을 알았는지 어려운 단어들이 많이 없었어요. 대신 해석이 잘 안되는 문장이 있어서 끊어 읽어보았습니다.

There's/no place to go/ but in
그들은/갈장소가 없다/안에외에


but이 일반적으로 '그러나'로 쓰지만 여기서는 '~외에'로 사용되었더라고요. 항상 그러나로 해석해서 막혔던다는걸 배울 수있었어요. 그리고 서서히 wilbur가 자라서 그의 마음을 들을 수 있었어요. 😊 동물들끼리 대화하는게 재미있더라고요. 오후나 밤에 여유되면 추가로 읽고 여기다가 다시 정리하러 올께요.

일단 오늘은 여기까지 ----!



반응형

태그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