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종료/English

Charlotte's Web 원서읽기 13일차

by iwantfree 2020. 12. 24.

Charlotte's Web 원서읽기 13일차

메리 크리스마스, 오늘은 이브라서 읽찍 공부했어요(포스팅은 늦었지만;;) 오늘도 외로운 wilbur는 음식을 거부해요. 역시 세상에서 무서운 병이 마음의 병이죠. 이런 wilbur을 보고 그저 목구멍으로 약같은걸 주는 주인들을 보면서 문득 어디선가 사육당하는 동물들도 그런건 아닐까 싶었어요. 우리가 이해할 수없는 그들만의 언어로 이야기하는 존재니까요. 그래서 어서 fern이 나타나길 바랬는데 새로운 친구가 나타날것같은 이야기로 이번 챕터가 끝이났어요.


오늘의 학습량 : 2쪽
누적 단어량 271개

장수도 늘어가고 단어도 늘어가지만 재미있게 하고있어요. 공부시간은 생각보다 길어요. 30분~1시간정도로 모르는 단어가 많을 수록 기록하고 찾고해야해서 길어집니다. 심지어 단어는 아는데 해석이 안맞는 문장이 있으면 더 하죠.

그래서 파파고 어플을 깔아서 사진을 찍어서 비교하고 있어요. 100%맞지는 않지만 앞뒤 문장에 맞추어 해석하면 차이점을 알 수있거든요. 꾸준히 해서 나중에 이렇게 쉬운거에서 내가 모르는단어가 많았다니!? 라는 말을 하고 싶네요😘




반응형

태그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