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종료/English

Charlotte's web 원서읽기 20일차, 2020년 마지막 공부

by iwantfree 2020. 12. 31.

 

Charlotte's web 원서읽기 20일차, 2020년 마지막 공부

2020년 마지막날이네요! 오늘도 여전히 원서읽기를 했습니다. 이제 책의 4분의 1정도를 읽었어요. 아직은 이야기의 초반부로 어린 위버, 샬롯과 농장에서 벌어지는 이야기로 구성되어있어요. 이제 슬슬 크기 시작하는 위버에게 어떤일이 벌어질지 궁금해집니다.

 

오늘의 학습량 : 2쪽

이전에 다쓴 펜을 뒤로 하고, 오늘 부터 조금 두꺼운펜을 이용해서 예문을 쓰고, 모르는 단어의 뜻은 파란색으로 예문의 모르는 단어는 형광펜으로 표시해두 었어요. 조금더 보기 쉽죠?

 

 

 


오늘의 단어공부

1. Wobble

v. 흔들리다, 뒤뚱거리며 가다, 주저하다        

n. 흔들림, 동요

2. foolishness

n. 어리석음

3. whisper

v. 속삭이다, 귓속말하다.

n. 속삭임, 소문

4. miserable

a. 비참한 

a. (양이)아주적은, 보잘것 없는

5. dagger

n. 단도, 단검

6. specimen

n. 표본, 샘플, 견본, 시료

7.riser

n. 일찍/늦게 일어나는 사람

n. (계단의 )수직면

8. rid

v. 제거하다, 없애다.

v. 벗어나다

9. nevertheless

ad. 그럼에도 불구하고

10. promptly

ad. 즉시, 정확히 제시간에


오늘도 10개의 단어에 대해 나름대로 문장을 만들고, 하면서 외웠어요! 문장을 만드는것이 생각보다 재미있더라고요ㅋㅋㅋ오늘은 어려운 단어가 없어서 그런것 같아요. 

 

 

반응형

태그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