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짠순이의 길/오늘부터 뉴스공부

[적금 분석] 신한 청춘 드림 적금 분석

by iwantfree 2017. 5. 27.


[적금 분석] 신한 청춘 드림 적금 분석



얼마전, 신한은행을 지나가다 벽에 신한청춘드림적금에 대한 소개글을 읽었어요. 최대 3.0%의 금리 및 초년생들을 위한 적금이라는 유혹적인 단어들에 호기심이 생기고  얼마나 좋은지 알아보았습니다!









신한 청춘 드림 적금은 대학생, 취업준비생, 직장인초년생을 대항으로 하는 자유적립식 적금이니다. 그래서 월 납입한도는 30만원이며, 이자는 단리식으로 되어있습니다.  참고로 신한 청춘 드림적금은 인터넷, 모바일로 가입이 가능합니다.












고시금리는 36개월 기준 1.3입니다.








기본이율은 생각보다 보통 또는 낮은 편인데 우대이율은 어떻게 될까요?

  • 첫거래 우대. 2016년 6월 30일 기준 시한은행 여신을 보유하지 않고 수신상품( 예금, 적금, 신탁, 펀드 등) 잔액 30만원 미만 고객 에게 연 0.800%p 우대이율이 지급됩니다.

  • 거래실적 우대에서 신한판클럽 가입실적이 있고 신한은행 통장을 통해 신한카드결제 실적이 있는경우 0.3p, 신한은행 통장을 통해 휴대폰 요즘 자동이체 실적이 5개월이상인경우 연 0.2%, 신한은행 '마이홈플랜 주택청약종합저축 가입 또는 ISA 가입후 신한 청준드림 적금 만기까지 유지한경우 0.2p 입니다. 단, ISA는 신한청춘드림적금 만기까지 납임금액 10만원 이상인 경우에 한합니다.

  • 비대면 우대(인터넷 뱅킹, 신한S뱅크, Sunny bank 등)을 통해 가입한 경우 연 0.2p를 지급합니다.


계약기간 만기전 중대해지에 대해서는 우대이율이 없으며, 두번째 세번재항의 실적인정기간은 예금가입일로부터 만기일 속한 달 전전달까지이며, 본인명의 계좌 및 카드 결제실적만 인정됩니다.



첫번째와 세번째는 신한은행이 처음이거나 완전 소액의 돈만 넣은 고객이라면 쉽게 받을 수 있을것같습니다. 두번째의 경우, 기존에 주택청약을 하고 자신의 소비패턴에 맞는 체크카드 및 신용카드를 사용하는 분들에게는 우대이율을 받기가 조금 어려운 조건일 것같습니다.











신한 애니마켓 서비스, 신한은행 대표상품을 플램폼하여 제휴 혜택을 제공하는 서비스 입니다. G마켓, SM면세점, 을라펫을 사용하는 분들께서는 참고해주세요









완전 은행이 처음이신분들에게 추천해주고 싶은 신한 청춘 드림적금이였습니다.

만약, 36개월동안 월 30만원 3.0% 금리로 돈을 넣을시 만기 할때의 경우 적립궝금은 1080만원이며, 세후이자로 39.만9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또는 두번째를 미 달성할경우 30.6만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위의 계산은 단리계산수식 엑셀를 통해 산출된 이자이므로 실제 세후이자와 차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태그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