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종료/English

Charlotte's web 원서읽기 38일차, 나도 1400일차 되고 싶다.

by iwantfree 2021. 1. 20.

Charlotte's web 원서읽기 38일차

오늘의 학습량 
1. 원서읽기 : 3쪽(P102~104)
2. 오늘의 영어단어 암기 10개

 

오늘은 charlotte의 사촌에 관한 이야기가 나왔어요. 영어사전과 함께라면 해석이 어려운문장은 없었습니다. (딱 이정도가 원서읽기 좋은 수준) 개인적으로 흥미로웠던 것은 'trash'라는 단어입니다. 초등학교때 '쓰레기'로 해보은 단어인데요. 명사로만 쓰일 줄 알았더 단어가 '부수다, 엉망으로 만들다'라는 의미를 가지고 있다라는 사실을 처음으로 알게되었습니다.  

 

trash n. 쓰레기

        v. 부수다, 엉망으로 만들다

 

한국어로는 전혀 다른 의미지만 영어로는 같은 단어가 명사와 동사의 역할을 동시에 하니까 언어적으로 많이 다른걸 공부하느라 내가 힘든거였지라는 생각도 순간 들었어요. 그래도 가야할 길! 오늘은 1400일동안 하루 10분씩 영어공부를 하는 분의 글을 읽으면서 의지를 다지며 영어단어 공부도 열심히 했습니다

 


오늘의 영어단어

1. pretty much(nearly) 

거의 (=almost)

2. cunning

a. 교할한, 정교한

n. 교활함, 간계

3. poke out

v. 쑥 내밀다, 빠져나오다

4. dreary

a 음울한, 따분한

5. deject

v. ~을 기를 꺽다

v. 낙담시키다

6. throw

v. 던지다.

v. 내동댕이치다

7. soak

v. 담그다

8. sulphur

n. 황(S)

9. molasses

n. 당밀

n. 보기 좋은차

10. throat

n. 목,목구멍


개인적으로 molasses라는 단어가 인상적이었어요. 바로 해리포터 패러디물을 본적이 있는데 한글로 '당밀'이라는 단어가 많이 나오거든요. 달콤한 맛에 아이들이 좋아하는거라 한국말로 익숙했던 단어라 영어의 절차가 흥미로웠어요. 

 

실제 당밀은 바베큐, 베이킹, 차 등 여러요리에 사용한다고 합니다. 한번더 먹어보진 않았지만 조청같은 맛이지 않을까 싶어요. 

 

 

오늘의 영어단어 현황

누적단어 702

암기단어 246

 

p104까지 읽으며 702 단어가 누적되었다. 앞으로 80여장이 남았는데 1500단어 가까이 찍을것 같은 확신과 느낌이 드네요 ㅎㅎㅎ언제 이단어를 다 외우까요..?

 

 

ps. 1400일차가 저도 어서 되고 싶어요. 그만큼 열심히 하겠습니다.(자극받고옴)

반응형

태그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