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borrowers
새롭게 선정한 책은 'THE BORROWERS'입니다. borrower '대출자, 차용자'란 뜻이 있는데 책의 제목은 '빌려간자'라고 해석해보았어요. 초등학생이 읽는 책이 대출자라는 것은 조금 어색했거든요.
The borrwers는 집안에서 숨어있는 자로 집안에서 함께 생활하는 집사, 시녀, 하녀와 달리 숨어 존재하는 자들을 말합니다. 집안에 또다른 사람들이 숨어있다면 금방 들킬텐데 바로워즈들은 '소인'이라서 벽난로 근처, 마루 밑등에 숨어서 지낸답니다. 큰 물건보다는 우리들에게는 작은 물건들이 하나씩 빌려가는거죠 나의 물건들이 사라지는 걸 발견한 집주인과 빌려가는자 바로워즈 사이에는 어떤 일이 벌어질까요?
NEW 원서읽기 노트
새로운 필사 노트는 2013년에 구매한것으로 추정(?) 되는 노트입니다. 앞장에 2013년의 내용이 있었거든요. 찢어버리고 모르는 문장에 필사하는 노트로 다시 태어날거예요! 조금 얇아서 The borrowers는 노트가 2권이 될지도 모르겠네요.
The Borrowers 원서읽기 1일차
오늘의 학습량
1. 원서읽기 2쪽 (p3/7)
2. 영어단어 암기 11개
1. 원서읽기
the borrowers의 첫시작은 책의 간략내용과 저자 소개인 3페이지와 본내용인 7페이지를 읽었어요. charlotte's web보다는 본내용이 조금 두서가 없는 느낌이에요. 마치 미지세계에 들어가는 기분이랄까요? 심지어 1문장이 4줄이나 되어서 시작부터 너무 버거웠습니다. 뭐든지 처음엔 모르는것들이 많으니까요. 시간이 지나면 나아지겠죠? 다시 새마음 새뜻으로 할려고해요.
2. 영어단어 암기 11개
1. mentlepiece
n. 벽난로 앞장식
2. harpsichord
n. 하프시코드(피아노같은 중세악기)
3. unruly
a. 재멋대로 구는, 다루기 힘든
4. expert
n. 전문가
a. 전문가의, 숙련된
5. scale
n. 규모, 등급
v. 오르다.
6. curtain
n. 커튼
v. 커튼을 달다.
7. untidy
a. 단정하지 못한, 어수선한, 정리를 잘 안하는
8. self-willed
a. 고집이 쎈
9. crunch
n. 으드득, 중대사항
v. 아작아작 씹다
10. silvery
a. 은빛의, 낭랑한
11. twilight (중복)
n. 환혼, 땅꺼미
a. 불가사의한.
harpsichord는 중세악기라서 눈에만 익혔습니다. (일상생활에서 쓸일 없음) 그리고 twilight는 charlotte's web에서 나왔던거라서 중복표시 했어요. 이번에 확실히 외웠어요!
시작은 가볍고 힘차게 다시 달려보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