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종료/English

The old man and the sea 원서읽기 7일차, nor

by iwantfree 2021. 3. 3.

The old man and the sea 원서읽기 7일차

 

1. 원서읽기 (p25~26)

오늘은 영어독서를 하는데 갑자기 일이 발생해서 집중이 깨졌습니다. 그래서 많이 읽지 못했어요. 일반 독서도 아닌 영어 독서는 흐름이니까요. 문장에 대해서 쓰고 싶은데 쓸 말이 없어서 아쉽네요. 그나마 기억나는 게 바로,  nor of라는 문장입니다. 나열식 단어와 함게 바복으로 나왔는데요. 학생일때 배웠지만 다시 하번 체크식으로 공부해보았어요.

 

nor(전치사/부사)

1번 ~도 아니다(없다)

2번 ~도 그렇다
She doesn’t like them and nor does Jeff.

 

부정의 의미로 쓰이는 단어이다. 2번만 보면 '~도 그렇다'는 공감의 문장으로 앞문장이 긍정이면 긍정일 수 이라고 생각 할 수도 잇지만, 부정의 문장 다음 사용되는 것을 예문을 통해 볼 수 있었다.

 

 

 

 

2. 영어단어암기


1. tar

n. 타르

v. 타르를 바르다.

2. oakum

n. 오컴, 뱃밥 (낡은 밧줄을 풀다)

3. deck

n. 갑판

v. 꾸미다, 장식하다.

4. storm

n. 폭풍

5. occurence

n. 발생, 존재, 나타남

6. urinate

v. 소변을 보다.

7. shiver

v. 떨다.

8. condense

v. 응결하다, 농축되다, 압축하다.


 

반응형

태그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