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종료/English

The old man and the sea 원서읽기 8일차, 장문장은 싫지만 읽어야해

by iwantfree 2021. 3. 4.

The old man and the sea 원서읽기 8일차

 

1. 원서읽기 (p27~28)

오늘은 전자책 사이트에서 오류가 발생해서 뒤늦게 메일을 받고 사이트로 들어가서 책을 읽을 수 있었다. 킨들처럼 되는 사이트가 아닌 무료개방이라서 사이트에 문제가 발생하면 책을 못읽는 작은 함정이 있다.  

 

오늘 원서 해석에는 단어가 어려운것 아니지만 유독 긴문장들때문에 필사를 하면서 해석을 했습니다.

He saw the phosphorescnese of the Gulf weed in the water as he rowed over the part of the ocean that the fishmen called the great well because there was sudden deep of seven hundred fathoms where all sort of fish congregated because of the swirl the current made against the steep walls of the floor of the ocean.

나의 해석 :  그는 물속에서 Gulf weed이 푸른빛을 띄는것을 보았다/ 그가 노를 정서 바다의 한부분으로 나갈때/ 어부들이 좋은 것이라고 부르는것/ 왜냐하면 700팬덤까지 갑자기 깊어지기 때문이다/ 모든 종류의 물고기가 모이는/ 현재 갑자기 바다의 바닥의 계단 층으로 인해 만들어진 소용돌이 때문에/

파파고 번역 : 그는 물속에서 걸프만 잡초의 인광선을 보았고, 어부들이 대우물이라고 부르는 부분을 노를 저으면서 그 이유는 700마리의 물고기들이 갑자기 깊은 곳에서 모여들었기 때문입니다. 그 곳은 바다 바닥의 가파른 벽에 부딪힌 물살 때문입니다.

 

정리하자면 '물고기 잡기 좋은 곳을 찾았다'인 내용입니다. 단어장으로 찾으면 크게 어렵지 않은데 문장이 전치사로 이러져서 너무 길더라고요. 그래도 어렵지 않게 문맥을 이해해서 즐거웠습니다.

 

schools of squid

나의 해석 : 오징어 학교? (오징어가 많다는 뜻인가?)
파파고 번역 : 오징어 학파
번역본 : 오징어 떼

school의 뜻을 찾아보니까 9번째 쯤 '떼'라는 뜻이 있더라고요. schoold의 또 다른 의미를 알게 되어서 좋았어요. 

 

 

 

 

 

2. 영어단어 암기


1. coral

n. 산호, 산호층

a. 산호의

2. lash

v. 휘갈기다, 후려치다

n. eyelash

3. oar

n. 노

4. thrust

v. 밀다, 찌르다

n. 요지

5. phosphorescence

n. 인광, 푸른 빛

6. fathom

v. 헤어리다(마음을 가늠하다)

n. 패덤( 물의 수면 깊이 측정 단위)

7. congregate

v.모이다.

8. swirl

n. 소용돌이

v. 빙빙 돌다

9. concentartion

n. 집중

10. squid

n. 오징어


 

반응형

태그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