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짠순이의 길/오늘부터 뉴스공부

[우리은행] 위비 짠테크 적금 분석 feat.52주플랜, 캘린더플랜

by iwantfree 2017. 6. 7.


[우리은행] 위비 짠테크 적금 분석feat.52주플랜, 캘린더플랜


신상 목돈모으는 위비 짠테크 적금이 나왔어요!! 

짠돌이 짠순이들의 52주 플랜, 매일매일 캘린더 플랜, 1 DAY 절약플랜등 실제로 많은 짠테크를 하는 분들이 강저(강제저축)을 하는 계획을 적금에 적용을 했네요.



위비 짠테크 적금은 1인 1계좌로 월 최대 50만원 이내 자유롭게 적립이 가능합니다. 가입기간은 1,2,3년 단위로 되어있어요. 

비대면 실명확인을 통해 이 적금을 0원으로 신규한 경우, 신규 당일에 적립한도 범위내에 추가입금이 필요하며 당일 추가 입금 실적이 없는 경우 이 적금은 다음날 자동 해지 되는 점을 유의해주세요!!




위비 짠테크 적금은 2가지 방법으로 가입을 할 수 있습니다. 

첫번째로 위비뱅크에서 바로가입시 기본금리는 1년제 연1.0%, 2년제 연1.1%, 3년제 연1.2%입니다. 우대금리의 경우 첫거래 고객의 경우 연 0.2%, 금리우대쿠폰을 등록시 연 0.2%, 만기시 위비 톡 및 위비 톡알림 이용 고객의 경우 0.2%, 짠테크 적립플랜 횟수 충족한경우 연1.0%가 적용이 됩니다. 즉, 총 우대 금리는 1.3%이며, 첫거래가 아닐시 1.1%의 금리우대를 받을 수 있습니다.

두번째로 위비톡(앱)에서 짠딜을 통해 가입시 기본금리는 연2.3%입니다. 그리고 위비톡에서 짠딜 가입후 비대면 실명확인으로 신규시 연 0.2% 우대금리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짠딜은 위비톡앱에서 더보기에 있는 톡톡금융상품을 클릭후 짠테크 적금 보러가기 해서 가입하면 되세요! 우리은행 공식계정과 친구맺기가 된경우 참여가능한 점 주의해주세요! 상품가입으로 가게되면 위비톡이 설치된 휴대폰번호를 입력한 후 가입을 진행해아셔야 우대금리혜택이 제공된다는 글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위비뱅크로 가입시 각플랜별 설명 및 우대금리 충족기준>


  


52주 짠플랜은 매주 같은요일에 천원, 2천원, 3천원씩 증액이 되어서 적립을 하는 플랜입니다. 그래서 마지막 52주째에는 52000원을 적립하죠. 초반에 부담이 되지 않고 쉽게 시작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리고 위비 짠테크 적금에서는 자동이체 금액이 10만원이 되면 다음 이체요일부터는 1천원씩 줄어든 금액이 적립되고 다시 최초 이체금액이 되면 1천원씩 더 적립되는 올라갔다 내려가는 형식으로 되어있다는 점 주의해주세요. 플랜이 힘들다면 잠시 쉬어가기도 가능합니다. 

52주 짠플랜을 통한 자동이체횟수가 총 50회 이상일시 짠테크플랜 충족이 됩니다.





매일매일 캘린더플랜은 매 영업일마다 1천원식 자동증액을 하며 매달 1천원부터 다시 시작할 수 있습니다. 예를들어 5일 천원, 6일은 공휴일(영업일아닙니다.), 7일 2천원, 8일 3천원처럼 증액이 되어있습니다. 한달마다 다시 천원부터 시작하니까 초반에 시작할때부담이없고 한달마다 모이는 돈을 보면 뿌듯할것같아요.

매일매일 캘린더 플랜을 통해 자동이체 횟수가 총 200회 이상이여야 짠테크 플랜 충족이 됩니다.




1 DAY 절약플랜은 하루생활비 목표금액을 설정 후 실제 쓴 하루 생활비를 입력시 아낀 생활비 금액만큼 적금으로 이체되는 서비스입니다.

절약플랜은 하루하루 내가 이만큼 절약을 했구나하는 뿌듯함과 반성을 함께 할 수 있어서 스스로에게 피드백을 받을 수 있는 계획같아요. 요니나님의 재테크를 보면 1주단위로 각자 소비금액을 정하고 남을경우 월급, 적금, 비상금 통장쪽으로 돌리는데 1 DAY 절약플랜은 1일단위로 되어있고 적금으로 돌린다고 생각하면 될것같아요. 이 경우, 우리은행에 소비통장(카드)를 사용하는 분들이 적금에 해당통장을 연계해서 설정하면 좋을것 같아요.

1 DAY 절약플랜을 통한 자동이체횟수가 총 200회 이상인경우 짠테크 플랜에 충족합니다.






위비 짠테크는 가입방법이 2가지라는 점이 참 재미있는 적금같아요. 위의 3가지 짠테크 플랜이 귀찮으신분들은 짠딜로 가입해서 연2.3% 금리를 받는 것이 편할 것같습니다. (가입기간에 관계없이 동일해요) 그리고 위비 짠테크가 금리가 높지만 월납입한도가 50만원이라서 50만원 꽉채워서 3년동안 하지 않을 경우를 제외하고 이자에 대한 애착보다 소소하게 푼돈, 공돈을 모은다는 마인드로하면 좋을것같아요.


참고로 연2.3%이고 3년가입 월50만원 납입일시 원금 1800만원에 이자는 약 54만원정도 될것같습니다. 연 2.5%일경우 원급, 납입금 동일하고 이자는 약 58만원정도 나올 것 같습니다.

본 계산은 인터넷에 돌아다니는 단리/복리 계산방식을 활용했습니다. 




반응형

태그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