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종료/카카오 애드핏

카카오 애드핏과 애드센스 병행 비추(+10일 수익공개)

by iwantfree 2021. 3. 24.

 

 

카카오 애드핏, 넌 누구니?

블로그 관리창에서 무얼 알아보다가 <카카오 애드핏>이라는 것을 알게되었어요. 카카오 애드핏을 통해서 애드센스처럼 광고를 낼 수있는 NEW파이프라인입니다. 먼저, 애드센스를 승인 받고, 운영하는 분들은 비추합니다. 그 이유는 뒤에서 자세히 이야기하고 카카오 애드핏은 애드센스보다 심사승인의 턱이 낮아서 많은 분들이 애드센스 승인전에 수익내기용으로 사용하길 추천드려요.

 

 

 

카카오 애드핏 광고 유형

카카오 애드핏은 관리창을 통해서 목록상단, 하단, 사이드바, 본문상단, 하단을 표시할 수 있어요.  본문 중간 광고는 글 작성시 글 작성 시 ‘에디터 > 더보기 > 광고’에서 광고를 추가해야 해당 글에 광고가 노출됩니다.

 

사이드바의 경우 '블로그 관리>사이드바'에서 위치설정을 할 수 있어요. 블로그마다 스킨형식이 다 다르기때문에 본인이 원하는 위치로 설정하시길 바랍니다.

 

 

 

 

카카오 애드핏 10일 수익 후기

기간 : 3월 10일 ~ 19일
예상적립금 : 22원 
기타 조건 사항 : 애드센스 운영중

여러곳에 광고를 넣어서 10일동안 수익 구조를 시켜보았습니다. 노출대비 소소하게 적립이 되는 것을 볼 수 있었는데요. 처음에는 애드센스랑 연계해서 소소소소소하게 수익을 얻으면 괜찮겠다 싶었어요. 그런데 카카오 애드핏을 설치한 이후로 애드센스의 수익률이 저하 되는 현상이 확인 되었어요. 설마 이거 때문이겠어? 라고 생각하며 10일동안 유지하다가 본문에 있는 광고를 다 정리하자 오르는 수익현상을 보았습니다.

 

OH MY GOD

 

카카오 애드핏 광고 노출이 애드센스 클릭을 방해하고 있었던 거예요. 과도한 광고가 보는 분들에게 마음에 안들었을 수 있겠죠. 그래서 앞서 말씀 드린것처럼 애드센스 승인으로 운영중이신분들은 카카오애드핏을 비추합니다. 실험 운영및 테스트용으로 여러방향으로 하는 것은 추천들려요. 각자의 블로그마다 운영시스템이 다르니 나타나는 형상도 다를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저와 같은 형상이 나타날 수 있다는 점 참고해주세요.

 

저는 카카오 애드핏을 본문에서 다 빼고 바깥쪽만 이용중인데 이것도 테스트해보고 뺄 수도 있고, 유지할수도 있고 테스트 중입니다. 뭐든 일단 실험중(실험공장 짠순이의 돈관리). 또  재미있는 이야기가 있으면 돌아오겠습니다.

반응형

태그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