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종료/English

The old man the sea 26일차, thou=thee=you

by iwantfree 2021. 3. 27.

 

 

The old man the sea 25일차

 

1. 원서읽기 (p64~67)

I wish I could show him what sort of man i am

나의해석 (그 =물고기)
나는 바란다/ 내가 그를 볼 수 있길/나의 남자의 종류? 

파파고해석
내가 어떤 남자인지 그에게 보여줄 수 있으면 좋겠다.

모르는 단어는 없지만 해석이 안되었던 문장.

show가 내가 보여주다가 아니라 그에게 보여줄것이라는 의미로 쓰였어요. 정말 해석 하기나름인 문장.

 

 Blessed art thou among women and blessed is the fruit of thy womb.

나의해석
여성들 사이에 축복받은 그림인 너와 작은 자궁의 열매는 축복이다.

파파고해석
여자 가운데서도 복된 예술이 있고, 네 뱃속의 열매도 복된 것이다.

기도 문장인데 잘 모르겠습니다. 다시 봐도 모르겠어요. 구글링 결과 성모송이라는 노래인데 그냥  기도하는 장면이라고 인식하고 넘어가겠습니다. 몰라도 괜찮거든요.

※thou=thee=you 옛 표현식

 

His eye is huge and a horse, with much less eye, can see in dark.

나의 해석
그의눈은 크고/ 말/줄어둔 눈/ 어둠을 볼 수 있다.

파파고번역
그의 눈은 크고, 훨씬 적은 눈을 가진 말은 어둠 속에서 볼 수 있다.

갑자기 말이 나와서 당황했던 문장. 아마도 의식의 흐름에 따라 말이 생각난거 아닐까 싶어요.

노인과바다는 독백보다는 그의 생각이 담긴 문장이 많은데 대부분이 갑자기 딴생각을 하는 의식의 흐름 또는 과거의 경험을 이야기하거든요. 

 

 

 

 

 

2. 영어단어


1. unworthy

a. 어울리지 않는, 자격이 없는

2. shift

v. 이동하다, 표류하다.

n. 변화

3. sack 

n. 봉지, 부대

v. 해고하다.

4. suffer

v. 고통받다, 악화되다.

5. religious

a. 종교의, 신앙이 깊은

6. pilfrimage

n. 순례, 성지 참배

7. sinner

n. 죄, 죄악

8. womb

n. 자궁

9. unjust

a. 불공평한,  부당한

10.pectoral

a. 가슴의

n. 가슴흉근

12. erect

a. 똑바로 선, 

n. 건립하다

13. shrug

v. 으쓱하다.


2일동안 쉬다가 오랜만에 영어독서를 했어요. 뭐랄까? 슬럼프가 온것처럼 하기 싫어지는 시기가 온것같아요. 다른 한편으로 The old man and the sea가 재미있는 주제가 아니라서 헤이해진걸지도 몰라요. 영어독서책으로는 나쁘지 않지만 소재가 묘사가 많다보니 아직 미숙한 저의 영어실력으로는 제맛을 느낄 수 없더라고요. 그래도 다시 으쌰으쌰하면서 이겨내보려고합니다. 

 

그러면 즐거운 하루되세요!

반응형

태그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