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앱테크 결산
4월 한달도 빠르게 흘러갔네요. 시간이 너무 빠른 것 같아요. 4월의 마무리를 위해 4월 한 달 동안 현금화한 것과 사용한 포인트에 대해 정산을 해보겠습니다.
4월 앱테크 추가 및 삭제 (feat. 바비톡 포인트 종료?)
참고로 4월 한달동안 사용한 앱테크를 위의 항목들입니다.
현금화 (19,179원)
앱테크의 시작은 현금화이죠. 4월 한달동안 19,179원을 모아서 통장으로 이동했습니다.
1. 기프티 스타
이베트 당첨된 기프티콘 중 제가 먹지 않는 것들을 팔았어요. 많이 당첨은 되지 않았는데 굵직한 것들이 들어와서 1만원을 넘길 수 있었습니다.
2. 신한 마이포인트
첫 시작이었는데 운이 좋게도 쏠야구 퀴즈 x 2배 찬스에서 2000P를 당첨되어서 많은 포인트를 얻을 수 있었어요. 참고로 신한 마이 포인트 현금화는 1000P단위입니다.
3. 리브메이트
여전히 소소하게 월 400원을 넘고 있습니다. (전환 1P단위)
4. 페이북
새로 시작한 것인데요. 머니박스를 4번 열어서 600원을 모은걸 수수료 무료로 이체했습니다.
현금화할만한 것들이 많이 없지만, 소소하게 꾸준히 하는 맛이 있는 것 같아요. 특히 신한 마이포인트는 이곳저곳 퀴즈들이 많아서 좋습니다.
외식방어 6,100원
이번 달은 프랜차이즈점을 이용한 외식 활동을 안 하고 그냥 포인트를 모아두기만 했습니다. 기름진 것들 먹는 걸 줄이고 조금 건강하게 먹도록 하려고 하고 있거든요. 그래도 불필요한 상황에 예외적으로 먹은 것들을 정리해보았어요.
1.CU 기프티콘 5천 원
우연히 당첨되어서 (정말 놀람) 점심 도시락 및 간식으로 활용했습니다. 편의점 쿠폰은 외식 방어나 간식용으로 유용하게 쓰이는 것 같아요.
2. GS25 출석체크 -밀키스
4월 한 달 동안 25일 출석 체크하면 밀키스를 주더라고요. 팔려고 했는데 파는 게 안돼서 그냥 위장으로 넣었습니다. 5월에는 삼다수니까 위장으로 넣기 조금 더 맘 편할 것 같아요.
할인구매 13,590원
이번 달에는 이것저것 할인 구매에 많이 해용 했어요.
외식 방어와 할인 구매는 저만의 기준으로 나눈건데 헷갈리는 분들을 위해 잠깐 내용 정리하고 갈게요. 외식방어는 식품관련 100% 방어를 의미하고, 할인구매는 식품의 경우100%이하 그외의 것들에 대해 작성하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식비가 생활비에 큰 부분이라서 외식 100%방어를 별도로 구분 카테고리로 하고 있어요.
1. 책 구매(리워드 브릿지)
리워드 브릿지를 통해 모은 돈으로 문화상품권을 사서, 책 구매에 사용했습니다. 치느님을 영점 하려고 둔 포인트인데 이렇게 쓰였어요. 그래도 이건 내 돈들이지 않고 책을 사서 좋더락요. 책의 내용이 좋은 것도 한몫!
2. 냉동식품(OK캐시백)
11번가에서 냉동식품 할인을 해서 구매할 일이 생겼어요. 그때 포인트를 활용해 저렴하게 구매했습니다.
2021.04.29 - OK캐시백 포인트 당첨, 우연히 2500원 벌은 방법
조금 우연히 얻은 포인트라서 개이득으로 할인했습니다. ㅋㅋㅋㅋㅋ
3. 화장품 (T멤버십)
만인이 사용하는 앱테크라고 할 수 있죠. T멤버십을 통해 소소하게 화장품 할인받았어요. 은근히 화장품은 정기적으로 나가니까요. 마구 하라 포인트도 어서 쌓여서 화장품 구매를 하면 좋겠는데 이벤트 상품 불가, 화장품 1개당 4-5만 원이 넘어서 포인트를 3-4달은 모아야 구매가 가능하겠더라고요. 그래서 기다림의 시간이 필요합니다.
4월 앱테크 정산 38,869원으로 수입을 늘리고 소비를 줄일 수 있었습니다. 5월에 할 앱테크 재정비를 통해 조금 더 많이 벌어 보겠습니다. 그럼 모두 즐거운 5월의 시작되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