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짠순이의 길/오늘부터 뉴스공부

[적금 분석] KB 국민은행 리브와 함께 매일매일 적금

by iwantfree 2017. 6. 15.


[적금 분석] KB 국민은행 리브와 함께 매일매일 적금


또 새로운 짠테크 관련 기사를 보다가 국민은행의 짠테크 적금을 알게 되었습니다.

환테크할때 자주 사용하는 '리브'를 통해 적금을 하는 방식으로 공인인증서 없이 빠르게 가입하고 만기일 자동해지까지 되는 리브 전용 적금의 기본금리부터 우대금리까지 알아보겠습니다!





매일매일적금은 리브 가입한 17세 이상 실명의 개인이 가능하며,KB국민은행 입출금자유로운예금 계좌가 등록되어있는 고객이여야합니다. 즉, 리브를 통해서만 신규 가입이 가능한 적금입니다.

계좌는 공동명의 불가하고 1인 1계좌입니다. 계약기간은 6개월이고 매월 30만원 이하 금액을 자유롭게 저축 할 수 있고 회차별 1천원 이상 원단위어야합니다.








기본금리는 1.4% 이고 우대금리는 최고 0.6%를 받아서 2.2%의 금리혜택을 볼 수 있습니다.


우대금리는 크게 2가지로 나뉩니다.

첫번재로 매일매일 우대이율은 적금에 연속하여 저축한 일수가 5일 이상인경우 0.1%, 10일 이상인경우 0.2%가 제공됩니다.

두번째로 리브탐험 우대이율은 가입일로부터 만기전일가지 국민은행에서 고시하는 리브 서비스를 이용하고 각 항목으로 이루워진 빙고를 1줄 완성할때마다 0.1%씩 제공하고 최대 0.4%를 제공합니다.

빙고판은 선택이 가능하며,선택 후 변경이 불가능합니다. 또한, 만기 해지시까지 빙고판 미선택시 국민은행에서 임의로 빙고판 기준으로 우대이율을 산정합니다. 그리고 매직패스라는 기능으로 전용화면에서 매직패스를 사용하여 원하는 서비스 항목 선택시 해당 서비스 이용 실적이 없음에도 불구하고 빙고칸을 채운것으로 간주할 수 있습니다.









빙고 구성항목은 총 16가지로 구성되어있습니다.

일정등록, 리브더치페이, 리브머니 보내기, 저축하기, 창구출금 계좌등록, 리브환전 등 리브서비스에서 어렵지 않게 사용할 수 있는 것으로 기존에 리브서비스를 사용하는 분들이 편하게 평소처럼 사용하지어도 0.4%의 금리를 받을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만기일에 연결된 계좌로 자동 해지가 됩니다. 그리고 이 적금 신규 시 비밀번호는 “연결계좌”의 비밀번호와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단, 비밀번호 변경을 원하시는 경우 영업점에 방문하여 신청 가능합니다.





단기간이라는 점이 조금 아쉬운 리브와 함께하는 매일매일 적금은 월30만원 납입, 금리 2.2%일시 원금 180만원, 이자 비과세경우 1만원대 일반세율의 경우 9천원대로 지급이 됩니다. 그래서 목돈 모으기보다 소솧게 돈을 모으는 용으로 사용하면 좋을것같아요. 또는 반년 풍차돌리기를 하는 분들에게 좋을것같아요.




반응형

태그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