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꿈의 파이프라인/애드센스&GA

5월 애드센스 정산, 운으로 상승

by iwantfree 2021. 6. 3.

5월 애드센스 정산, 운으로 상승

5월 목표는 마케팅 책읽기와 수익상승이었습니다. 각각의 목표를 위해서 실천을 해본 과정과 결과에 대해 이야기를 해보겠습니다. 

 

1. 마케팅 책 읽기

마케팅의 '마'도 모르고서 애드센스 수익을 얻기란 어렵다는 것을 알았기 때문이죠. 그래서 책을 읽었어요. <콘텍스트의 혁명>으로 오늘날의 마케팅은 어떤 시스템으로 바뀌었고, 옛날과 오늘날의 차이점에 대해서 이야기하는 책입니다. 당장의 적용이 가능할 정도는 아니지만 오늘날의 마케팅 시장에 대한 개념에 대해 배울 수 있어서 좋았어요. (수익과는 무관한 공부였지만)

 

즉시 수익에 영향을 줄려면 애드센스관련된 전자책을 읽는게 좋겠구나라고 깨달았습니다.

 

2. 수익상승 

4월의 수익 :  6.81

5월의 수익 :  8.68 

 

5월에는 무조건적인 포스팅이 아닌 쓸만하거나 알리고 싶은 정보들에 대한 포스팅을 중점으로 작성을 했어요. 그래서 작성하지 않은 날들도 많은데 나름대로 수익이 올랐습니다. 방문자수도 크게 감소하지 않아서 글의 양도 중요하지만 내가 쓰고자하는 콘텐츠의 정보성도 중요하구나라고 깨달을 수 있었어요. (안쓰니까 기분이 이상하긴 했음) 

 

5월이 끝나면서, 나름대로 4월과 비교분석을 통해서 어떤 차이점이 있었는지 알아보려고 했어요. 이리저리 기준설정을 해서 보고서를 보았는데 아직 분석력이 많이 좋지 않아서 6월에는 이런 방향으로 의도하자는게 많이 어렵더군요. 즉, 아직 공부가 더 필요하다라고 판단을 했어요. 그래서 6월의 목표는 이렇습니다.

 

1. 디지털 마케팅 수업듣기 (부스트코스)

2. 애드센스 전자책 구매후 적용해보기

 

2가지 방향으로 조금더 공부를 해볼려고합니다. 월 10달러를 향하여!

 

 

 

 

반응형

태그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