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짠순이의 길/오늘부터 뉴스공부

[입출금 분석] 케이뱅크 듀얼K 입출금통장

by iwantfree 2017. 6. 16.

[입출금 분석] 케이뱅크 듀얼K 입출금통장


 제1금융권 1호 인터넷전문은행 케이뱅크는 이미 많은 사람들이 가입을 하고 있는 곳입니다.

케이뱅크는 금융상품은 크게 많지 않아서 사이트에 접속해서 어떤 금융상품이 있는지 파악하기 쉬운곳이에요. 그 중에서 저의 관심을 끈 듀얼K 입출금통장에 대해 분석을 해보았습니다.







듀얼K 입출금 통방은 기본금리 0.2%, 우대금리 연1.0%읍니다. 

입출금통장이 1.2%라는건 정말 20대를 위한 입출금통장(락스타,신한 S20)이후로 오랜만이네요.





우대금리의 적용조건은 계좌 잔액 중 일부는 '남길금액'으로 설정하고 1개월간 유지시 남길금액에 대해 우대금리를 적용해줍니다. 

우대조건도 이렇게 쉬울 수 있을까요?


단, 남길금액 설정 후 1개월 내 단 1회라도 잔액이 남길금액 미만으로 변동되거나 고객이 직접 남길금액 변경/해지 시, 지나간 기간으 모두 기본금리로 적용되며, 다시 고객이 남길금액을 설정 후 목표달성 전까지 기본금리만 적용이 되는 점 유의해주세요.







남길금액은 계좌조회 화면의 남길금액 설정/변경/해제 버튼을 이용해, 최소10만원부터 최대 1억원 내에서 10만원 단위로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해제를 희망하는 경우는 남길금액을 0으로 변경하면 됩니다.





남길금액의 설정/변경/해제는 1일 1회만 가능합니다. 단, 목표달성에 따른 자동 재설정 및 목표미달성에 따른 자동해제는 제외합니다.또한, 잔액증명서를 해당일 기준으로 발급한 날 '남길금액'의 설정/변경/해제가 제한이 됩니다.


남길금액을 변경할시, 새로운 설정일이 되고 그로부터 1개월을 새목표기간으로 설정합니다. 1개월의 기준은 설정일~설정일의 다음달 같은 날의 전일입니다. 단, 다음날에 같은날이 없는경우 다음달 말일까지로 합니다.






이자의 지급방법은 남길금액 미설정, 설정/변경시, 설정 후 목표달성시 총 3가지로 나뉘어있습니다. 

그 중 '남길금액 설정 후 목표달성시 직전이자지급일에서 이자계산법에 따라 지급이 됩니다. 예를 들어 20대통장처럼 100만원을 남길금액으로 설정하였을 경우, 통장의 잔액은 130만원이다. 100만원은 남길금액으로 1.2%우대금리를 받습니다. 30만원은 나머지 금액으로 기본금리를 받습니다. 그리고 위의 이자계산법에 따라 계산을 하면 남길금앤은 약900원대, 남길금액은 약50원이 됩니다. 대략 한달에 천원정도의 금액을 받을 수 있습니다.





K뱅크의 듀얼K 입출금통장 어떤가요? 20대인분들은 락스타, 신한S20을 사용하는게 더 이득이지만 20대가 아닌분들 중 입출금통장을 비상금통장으로 활용하거나 cma에서 받는 이자가 듀얼K쪽이 높은경우 등등 본인의 여웃돈에서 이득이 더 되는 쪽을 확인 후 적절한 재테크를 하시길 바랍니다.


위의 이자계산은 엑셀 방식으로 했으며 이자금액이 약간의 차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내용분석은 저의 주관적으로 한것이므로 상세한내용은 케이뱅크 홈페이지에서 확인해주세요~



반응형

태그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