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짠순이의 길/예적금분석

우리은행 고객이라면 최고 연6% 우리페이 적금 추천!

by iwantfree 2021. 7. 6.

출처 '우리은행'

우리은행에서 결제할수록 금리가 올라가는 <우리페이적금>을 출시했어요. 우리은행 및 우리페이 계좌결제 서비스 실적에 따라서 최고 연 6.0%의 금리를 제공하는 적금입니다. 납입기간 1년, 적립금액 20만원이하로 소소하지만 우리계좌를 이용하여 약간의 여윳돈이 있으신 분들은 가입하기에 나쁘지 않은 것 같아서 들고 와 보았어요. 

 

잠깐! 우리페이 계좌결제 서비스란?

신용·체크카드나 은행 계좌를 우리WON카드 앱에 등록해 전국 주요 온·오프라인 가맹점에서 결제할 수 있는 모바일 간편결제 서비스입니다.

 

 

출처 '우리은행

기본금리 연1.0%

 우대금리

1) 우리은행 우대금리 최대 연 1.0%

1. 상품 가입 월 다음 월 말일까지 우리페이 서비스 '결제계좌를 우리은행 입출식 계좌로 지정하고 만기 해지 시점까지 유지한 경우 (연 0.5%)

2. 거래실적 인정기간 동안 우리은행 입출식계좌로 급여이체 실적을 충족한 월이 10개월 이상인 경우 (연0.5%)

2) 우리카드 특별 우대금리 최대 연 4.0%

1. 적금 신규일로부터 3개월이내 '우리페이 계좌결제서비스' 사용금액이 30만원 이상(연 2.0%)

2. 적금 신규일로부터 최종 만기일까지 '우리페이 계좌결제서비스' 사용금액 200만원 이상 (연 2.0%)

※ 만기시점까지 '우리페이 계좌결제 우리은행 입출금 통장 지정 및 유지

   우리카드 개인(신용)정보 제 3자 동의 

 

출처 '우리은행'

우대조건을 보았을 때 특별금리 2번 (사용금액 200만원 이상)이 되는 사람들은 주로 맞벌이 이상 가구일 것 같아요. 사회초년생보다는 지출이 많아지는 30~40대를 겨냥한 상품 같습니다. 

 

우리은행 주고객

우리은행 결제계좌 서비스 이용할 사람

 

2가지 조건에 충족하는 사람들이 사용하기에 좋은 '우리 페이 적금'같아요. 그렇다면 위의 조건에 충족되는 분들은 '우리페이적금'의 이자가 어느 정도 나올지 궁금해지실 것 같아요. 그래서 간단히 계산해보았습니다.

납입금액 20만원  20만원
금리 연4.0% 연6.0%
세후이자 43,992원 65,988원

이자는 일반과세의 기준으로 했으며, 본인 한도 내 비과세저축으로 할시는 세후이자가 달라질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우리은행 우리페이적금을 알아보았습니다.

알뜰한 재테크 하세요.

 

 

 

관련글
 

신한 더모아 적금 연 7% + 만기 축하 리워드 1만원 이득일까?

신한 더모아 적금 만기 축하 리워드 1만원 지급 이벤트 우연히 쏠을 들어갔는데 신한 더모아 적금 만기 축하 리워드 이벤트를 보았어요. 9월 30일까지 시행되는 이벤트는 왜 하는 걸까? 사실 은행

zzansooni.tistory.com

 

비상금 통장이 없는 너에게 추천하는 비상금 통장

비상금 통장이 없다고? 저축보다 중요한 것이 '비상금 통장'입니다. 사람의 인생이라는 것이 계획적으로 고정지출만 나가지 않기 때문에 어느 날 갑자기 목돈이 나가야 하는 상황들이 발생할 때

zzansooni.tistory.com

 

6월 앱테크 정산 얼마를 벌고 방어했을까?

6월 앱테크 정산 6월의 마무리로 한 달 동안 열심히 달린 앱테크의 전산을 해보았습니다. 결과를 먼저 말하자면 현금화 8만원과 외식 및 쇼핑 할인 방어를 6만원 정도 했어요! 나름대로 잘 된 것

zzansooni.tistory.com

 

반응형

태그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