쟈뎅샵 출석체크 운영 잠정 중단
오늘은 슬픈 소식을 들고 왔어요. 마구하라, 페이코처럼 쟈뎅샵의 출석체크 이벤트가 운영 잠정 중단을 선언했습니다. 정확히는 8일 자로 공지글이 올라왔으며 저는 공지사항을 자주 보지 않아서 오늘 알게 되었습니다.
최근 부당한 목적으로 사용되는 사례가 발생되어 운영제도 개편을 위해 부득이하게 잠정 중단을 하게 되었습니다.
쟈뎅샵이 중단을 하게 된 이유는 부당한 목적 사용 사례 때문입니다. 저와 같이 앱테크를 통한 무지출을 하는 사람들을 지칭하는 걸까요? 포인트 지급 이벤트는 마케팅적인 면에서 감안을 하고 유입을 우선시하는 이벤트라고 생각하기 때문에 비즈니스를 하는 사람이 이런 점을 미리 파악하고 시행했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그러므로 그 외의 다른 부당한 목적으로 운영하는 사람이 생겼고 이벤트를 시행했던 기존의 목적이 침해돼서 중단을 하게 된 것 같아요. 운영제도 개편을 위해 잠정 중단이 정확히 언제까지 중단인지 설명이 되어 있지 않기 때문에 영원히 돌아오지 않을 수도 있다고 보았어요.
그래서 그동안 모은 포인트를 사용해보았습니다.
쟈뎅샵의 포인트는 출석체크 1일 100P 지급되며 총 2만 원 이상의 결제에 대해서만, 포인트를 사용할 수 있도록 되어있습니다. 그래서 먹고 싶어서 봐 둔 것들을 모아서 주문을 했어요. 그 결과 20,800원인 상품을 단돈 10,700원에 구매를 할 수 있었습니다!
이렇게 또 하나의 앱테크를 보내며...
관련글
[앱테크] 책 0원에 사는 방법 (NEB/출근길/리워드브릿지)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