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짠순이의 길/오늘부터 뉴스공부

[입출금 분석] 대학생 재테크를 위한 신한 S20통장

by iwantfree 2017. 6. 20.


[입출금 분석] 대학생 재테크를 위한 신한 S20통장



신한 주거래 S20은 만 18세이상 만 30세 이하의 개인만 가입이 가능한 20대 특권으로 대학생 재테크 통장입니다. 마땅히 고정수입이 없고 적금을 들기에도 나가는 수입과 들어오는 수입이 비슷할때 사용하기 좋은 입출금 통장에서 일정금액을 한하여 높은 금기를 주는것이 바로 대학생 재테크 통장입니다. 높은 금리를 받기위한 우대금리 조건과 일정한도금액에 대해 알아볼까요?











신한S20은 입출금 자유형식의 저축예금이고 비과세종합저축이 가능합니다. 자도예치와 일부해지는 불가능합니다.











기본금리는 5천만원 미만은 연0.1%이고 5천만원 이상은 연0.2%입니다. 5천만원을 입출금 통장에 넣을 경우가 잘없기 때문에 기본금리를 0.1%생각합니다.  우대이율은 최고 연1.5%이며, 우대요건은 4가지 중 1개이상을 충족하면됩니다.


첫번째로 신한 체크카드 결제실적이 있는경우, 신한S20은 분기별로 3개월간의 아래 우대조건이라서 3개월에 최소1개의 거래실적이 있으면 됩니다. 

두번째로 휴대폰요금 자동이체 실정이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세번째로 신한은행의 본인 명의 적립식 상품의 자동이체 합계금액이 5만원 이상인 경우가 있습니다.

네번째로 신한은행 디딤씨앗 적립금 가입이력이 있는 고객에 해당합니다.



기본금리 0.1%와 우대금리 1.5%가 만나서 총 1.6%의 금리르 받을 수 있습니다. 단, 우대이자율 적용구간이 해당 결산기간 평균잔액 200만원 이하이므로 200만원을 초과하는 금액은 1.5%의 우대금리를 받지 않습니다. 그리고 3월, 6월, 9월, 12월에  평균 잔액이 100만원일시 약 4000원을 이자로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 그래서 대학생들이 적금으로 돈을 넣기 예매할때 사용하면 좋습니다. 또한 대학생이 아니더라고 위의 요건에 해당하는 20대라면 비상금통장으로 활용해도 좋습니다. 단, CMA통장과 금리를 비교해서 본인에게 맞는 걸 선택하길 권합니다. (저의 주관적인 생각이므로 참고용으로만 활용하세요)











우대서비스로 수수료면제가 있습니다. 단 다른 은행으로 자동이체 수수료는 제외되는 점 주의하세요. 이외에도 환율우대를 받을 수 있으며, 우대 서비스는 금리조건과 달리 월마다 우대조건을 충족해야되는 점을 주의해주세요!  








현재 남은 대학생 제테크 통장 중 제가 알고 있는 것은 락스타 통장과 신한 S20 통장입니다. 우리 신세대 플러스 통장은 올해 3월쯤 판매중지가 되었서 2개의 통장 중 본인에게 맞는 것을 활용하시길 바랍니다. 참고로 락스타 통장은 우대금리 적용구간은 100만원 이하이며, 연2.0%입니다. 그리고 나이가 만 30세가 넘었을 경우, 케이뱅크의 입출금통장도 꽤 높은 금리에 남길금액(우대금리 적용구간)을 설정할 수 있는 매력이 있습니다.






반응형

태그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