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꿈의 파이프라인/스톡사진

[스톡사진#11] 4개월 방치 후 스톡사진 수익 확인하기

by iwantfree 2021. 9. 3.

스톡사진 수익 확인

[스톡사진 #11] 4개월 방치 후 스톡 사진 수익 확인하기

 

4월 정산을 마지막으로 5~8월 동안 스톡 사진을 올리지도 않고 보지도 않았어요. 이유는 저의 나태함으로 반성을 하면서 오랜만에 사이트에 들어갔는데 '수익'이라는 게 생겼더라고요. 아무것도 안 했고 그저 올려두었을 뿐인데 수익이 이야기를 통해 사진 찍기를 좋아하는 분들 또는 쌓아두면 수익이 생기는 장기적 관점으로 부수입 파이프라인을 만들고 싶은 분들에게 이야기를 하면 재미있겠다 싶어서 돌아왔습니다.

 

스톡사진_크라우드픽 수익,셔터스톡수익

  • 크라우드픽 :  6건( 건당 350원)
  • 셔터스톡 : 1건 (0.10 달러)

총 수익은 약 2,200원입니다. 적죠? 하지만 스톡 사진을 올리면서 바랬던 '셔터스톡'의 수익이 페이지가 나에게도 열리고 수익이란 게 생기는구나 싶었어 기뻤어요. 참고로 제가 올린 사진은 편차가 있지만 셔터스톡 약 106개, 크라우드픽은 약 170개 정도 되어서 그렇게 많은 편이 아니에요. (카메라를 들고나가지 않은 나란 블로거)

 

그럼에도 사진을 올리고 기다리면 언젠가 수익이 난다라고 말하고 싶어요. 물론 월마다 '고객'이 원하는 사진을 촬영하고 올린다면 더 많은 수익을 올릴 수 있겠지만 사진 기술 부족한 사람도 질과 타이밍이 아닌 양과 노력으로 싸울 수 있습니다. 제가 그런 사람입니다. 근데 나태하게 보냈죠. 그런데 입금 전후가 다르다는 말처럼, 수익이라는 결과를 처음 보니까 다시 시작해야겠다는 열정이 생기더라고요. 자본주의 사회에서 '돈'이 가지는 힘이 큽니다ㅎㅎ

스톡사진_크라우드픽 공모전

그래서 가장 먼저 시작한 건 '크라우드픽 공모전'입니다. 간단하게 질이 아닌 '자료'적인 측면에서 원하는 공모전이라서 집안에서도 할 수 있는 소형객체공모전에 일단 사진을 50장 넘게 질렀어요. 이중에 몇% 가 살아남을지 모르지만?

결과는 공모전 심사 끝나고 돌아올것 같아요. 그때까지 오늘부터 열심히 찍어서 사진 등록을 해보겠습니다!

 

 

   다른 파이프라인

 

9월 내가 하는 앱테크 추천!

9월 내가 하는 앱테크 추천 9월의 시작 가장 바쁜 1일이네요. 앱테크는 한달단위로 사라지기 때문에 이벤트들이 잘 되고 있는지를 먼저 확인하고, 그 중에서 이번달에는 유지하는게 좋은가? 스스

zzansooni.tistory.com

 

2021년 8월 앱테크 수입 공개, 시간순삭

2021년 8월 앱테크 수입 공개, 시간 순삭 매번 마지막 날 앱테크 결산을 하는 날이 오면 시간이 빨리 지나간 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8월 달도 열심히 달렸던 한 달이었는데 얼마만큼 현금화

zzansooni.tistory.com

 

반응형

태그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