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짠순이의 길/똑똑똑 독서

#10 정년퇴임이 없는 구글 애드센스로 재택투잡하기

by iwantfree 2017. 7. 4.



#10  정년퇴임이 없는 구글 애드센스로 재택투잡하기

 


티스토리를 하면 구글 애드센스로 수익을 내볼까 하는 생각이 들때가 있죠?


티스토리 검색 창에 '애드센스 수익'만 쳐도 많은 분들이 일일10불부터 100불까지 수익을 받고 있는 모습을 보며 나도 이왕 블로그 하는 거 저렇게 수익도 생기고 나의 인생을 기록하는 창도 만들 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했어요. 그리고 안그래도 들어올 돈 구멍도 없는데 파이프 하나 만들면 좋지 않을까 하는 마음도 있었어요. 지금 달러 환율도 1150대로 꽤 높기도 하죠. ㅎㅎ






그래서 #7 구글 애드센스로 돈벌기 라는 책을 읽고 구글 애드센스의 기본적인 부분을 간단히 배웠다면 제휴마케팅을 더해서 조금 더 깊게 '구글 애드센스 수익'을 벌 수 있는 방법을 배우기 위해 책을 읽게 되었어요!












먼저, 저는 운이 좋게도 <구글 애드센스로 투잡하라> 책을 구매하기 전에 구글 애드센스로부터 승인을 받게 되어요.그래서 책을 읽고 곧바로 그 자리에서 광고도 넣고 이리저리 지지고 볶고를 해보았어요.










책은 입문, 중급, 고급, 활용으로 나뉘며 그 중에서 나는 구글 애드센스에 대한 부분이 궁금해서 고급의 구글 애드센스 편부터 읽었어요


시작은 용어로 어플이나 PC로 애드센스를 하고 있는 분들이라면 자주 접하는 예상수익, 페이지뷰, CTR, RPM, CPC에 대한 내용인데 기본부터 잡아주는 느낌이에요. 1단형 블로그에 상하단으로 데스트탑용, 모바일용의 광고를 삽입해보았어요. 그리고 발생한 하루 예상수익은 0.16불. 첫 수익이라 설레는 밤도 있지만 용어정리를 들어보면 말그대로 '예상 수익' 이므로 실제 수익이 아니라서 향후 무효클릭 제외등의 정산을 거칠 수 있다고 하니 설레발 금지 수익인 것을 몸으로 느꼈어요ㅎㅎ











조금은 햇갈리는 가짜 수익 RPM.

RPM은  1000회 노출이 발생될 때 예상되는 수익으로을 뜻하며, 페이지RPM은 방문자 수와 수익 그리고 광고배치와 효율등을 고려한 지료라고 하는 데 아직까지 체감은 안되요. 그저 1000회 정도 노출되면 저 정도 수익이 날 수 있다는 희망고문으로 더 열심히 분발하는데 의지를 준는 것 같아요. 



그외 용어들은 어렵지 않은 내용들이고 애드센스를 승인 받아도 애드센스가 싫어하는 포스팅의 키워드 (포르노, 과도한 욕설, 해킹, 학습 과제 판매, 처방전이 필요한 약품 판매,도박 등등)에 대한 소개도 되어 있어요.






그 뒤로는 저는 아직 낮선 뱁믹스, 맞춤설정, 광고매칭 리스트, 군중심리학, 앵커링, SNS를 통한 더 높은 수익을 만드는 방법도 소개되어있는데 아직 소화를 못했어요.T0T 뭐라고 이 책의 장점을 이야기하고 싶은데 표현할 수 없는 서러움을 느끼고 있죠. 그냥 제가 읽고 느낀 점은 페이스북 또는 인스타그램을 해서 블로그에 추가 파이프를 만들고 그로 인해 포스팅이 적더라도 높은 페이지뷰를 만들고 수익을 얻을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그리고 성공 프로젝트에서 목표설정과 월단위로 열심히 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있어서 열심히 공부해서 다달이 목표치를 달성하고 앱테크보다 소소한 수익이 올라갈 수 있다는 자신감도 줍니다.




지식은 보물이지만 실천은 그 열쇠다.

-서양 속담-




마지막으로 구글 애드센스로 투잡하라나는 책은 기본부터 SNS를 통한 더 높은 수익을 만드느 방법까지 되어있어서 초보부터 고수들까지 읽으면 좋은 참고자료가 될것 같아요. 책이 읽는 걸 좋아하지 않는 분들이라도 블로그의 글을 읽는 것처럼 사진과 다양한 색의 글로 되어있어서 눈이 지루하지 않으니까 도서관이든 서점이든 책을 한번 펼쳐서 읽어보세요~








반응형

태그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