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비 절약하는 도시가스 절약 캐시백 신청
내 월급 빼고 다 올라간다. 도시가스요금이 10월부터 15.9%인상되면서 가구당 월 5,400원이 추가되었습니다. 1년이면 64,800원가 나가는거예요 나는 그대로 인데! 이런 물가 상승에도 어떻게 하면 생활비를 줄일 수 있을까 고민하는 분들에게 추천해주고 싶은 제도 ' 도시가스 절약 캐시백'을 가지고 왔습니다.
도시가스 절약 캐시백이란?
한국 가스공사에서 전.국.민. 대상으로 동절기 도시가스 사용량 감출을 위해 운영하는 제도로 전녀도 사용량보다 7%이상 절약하면 절감량에 따라 현금으로 돌려줍니다.
단, 난방 목적이 아닌 취사용/취사전용 요금제 사용자, 전출세대 등 전년도 사용량 자료가 없는 세대는 참여에서 제외됩니다.
1월까지 신청을 받고 있으며 선착순으로 난방용품(뾱뾱이/문풍지/수면양말)을 선택하면 지급을 해주고 있어요 . 이부분은 회원가입할때 신청이 가능합니다. 그래서 이왕할거라면 미리 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회원가입 방법은 간단합니다.
사이트 방문> 회원가입>정보입력후 회원가입 완료!
준비물 : 도시가스 납부 고객번호 및 회사명 파악
도시가스를 내는 분들이라도 사실 납부 고객번호를 외우지는 않죠. 그러므로 회원가입하기전에 내가 어느 도시가스를 이용하고 납부 고객번호는 무엇인지 미리 체크하고 가입을 하세요. 회원가입을 하면 자동으로 신청이 되고 절감 대상자라면 추후 알림톡으로 연락이 온다고합니다 (안오면 안된거!)
어렵지 않으니까 후다닥 신청하고 절약하는 방법을 이제 알아봅시다. 앞서 말했듯 전년 동기간 대비 7%이상 절감을해야지 차등 지급을 해줍니다.
도시가스 절약캐쉬백 지급 기준
7%이상 절감시 세제곱미터당 30원
10%이상 절감시 세제곱미터당 50원
15%이상 절감시 세제곱미터당 70원
근데 내가 동년도 대비 몇%절감했는지 사실 파악하기란 쉽지 않아요. 그래서 7%를 절약하는 방법을 가지고 왔습니다.
생각보다 생활속에서 줄일 수 있는 방법들이 있고 우리들의 부지런함만 챙기면 됩니다. 다같이 노력해서 캐시백 받기에 도전해봐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