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짠순이의 길/똑똑똑 독서

#41 아기곰의 재테크 불변의 법칙::How to Make Money 개정판

by iwantfree 2017. 9. 14.


경제적 자유를 나는 꿈꾼다.


"잠자는 동안에도 돈을 들어오는 방법을 
찾아내지 못한다면 당신은 줄을 때까지 일을 해야만 할것이다."
-워렌버핏-


경제적 자유란 워렌버핏의 명언가 같은 의미의 말이다. 본인이 모아 둔 돈, 또는 임대 수입이나 금융 수입 등 본인이 만들어 놓은 시스템이서 생활비 이상이 계속 조달되는 상태를 말한다.
내가 당장 직장을 그만두아도 문제없어! 생 또라이 안봐도 돼. 누군가에게 굽신거리지 않아도 돼. 
등등의 여러 고민과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있는 현실적인 방안이 될 수있기때문이다.


그렇다면 어떻게 재테크를 해야할까?
저자의 글을 보면 주식과 부동산 이야기가 나온다. 주로 부동산인데 무턱대로 달려들기보다 기본적인 지식, 정보 해석 능력, 추친력을 바탕으로 자신만의 기준과 시스템을 만들어야하는데 부동상이라는 단어 자체와 그 속의 뜻 들이 살아생전 들어본적 없는 이야기로 구성되어있으니 머리가 아프다.

내집마련은 언젠가 하겠지했지만 막상 부동산은 너무 어렵고 높은 산으로 느끼고 있었기 때문에 책을 읽는 동안 잠도오고 이해안되는 부분도 많은 독서였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 책에서 느낀것은 재테크린 끊임없이 새로운 정보와 자기계발이 필요하다는것을 느꼈다. 다시한번 재테크를 열심히 하자는 마음가짐을 가지고 천천히 부동산관련 책에도 발을 넓혀 기초지식을 쌓아야겠다.


반응형

태그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