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짠순이의 길/똑똑똑 독서

#44 다시읽는 구글 애드센스로 투잡하라 feat 티스토리 수익

by iwantfree 2018. 1. 17.


오늘의 책 <구글 애드센스로 투잡하라> 작년에 읽었던 책을 반복독서했습니다. 왜냐하면 새롭게 보이는 이야기들이 있기 때문이죠. 오늘은 책을 읽으며 새롭게 보였고 알고 있었음에도 시도하지 않았던 몇가지 사항들을 이야기 해볼까 합니다.


구글 애드센스로 투잡하라라는 책에도 보면 체계적으로 꾸준히 글을 쓰는 것이 중요하다고 합니다. 특히, 키워드에 따라 우리의 광고노출, 단가 가 많이 달라지기 때문에 '네이버 키워드 광고' '구글 애드워즈'등을 통해서 키워드에 왜 인기 있고 단가가격에 책정이 되었는지 고민을 하라고 말씀하십니다.

저는 나름대로 '네이버 키워드 광고'를 위의 사진의 표처럼 분석해서 글을  올리고 있습니다. 시작한지는 얼마안되서 까먹기도 하고 노출좋은 키워드보다는 소소한 키워드를 많이 사용하기도 합니다. 그래서 단기간의 수익은 없지만 들쑥날쑥한 클릭율이 안정적으로 고정되어 었어요. (포스팅의 내용과 광고노출이 어느정도 매칭 되어서 그런거겠죠?)

구글의 키워드 단가는 애드워즈에서 예상가능한데 이부분은 차후 시도 해볼예정입니다.



주의하거나 피해야할 키워드 저도 하나 하고 있네요. 재테크 공부를 하다보면 나올 수 밖에 없는 금융관련키워드 입니다. 금융 관련 키워드 중에는 특히 보험 키워드가 고가라서 위험합니다. 그래서 보험관련 공부(생보,손보등)을 했지만 포스팅은 고민이되네요. 반대로 적금관련 키워드 금융키워드지만 는 노출이 많은 키워드를 너무 남발하지 않으면 괜찮은거같아요.

이외 병원관련키워드는 경쟁률도 정말 세고 상위노출은 다 광고죠.ㅎㅎㅎ 여긴 전쟁터입니다. 성인과 유해는 어디서나 안좋은것같아요. 민감한 사항이고 안하는게 좋죠. 잘 못쓰다가는 구글 애드센스 정지나 저품질이 올수도 있으니까 포스팅할때 주의를 하시는게 좋을것같아요.


2017년 기준 세계 10위 애드센스 수익자입니다. 개인적으로  오늘부터 목표로하고 있는 분이죠. 월수익이 50,000달러. 이분의 사이트가 티스토리인지는 모르겠습니다. 구글 애드센스는 워프, 블로그 스팟등 다양하곳에서 할 수 있으니까요.

저는 티스토리 수익100달러도 못넘기때문에 아직 너무 먼산이지만 일 페이지뷰 당 이정도 수익이 나오는 구나(클릭율, 단가에따라 상이하겠지만)라고 대략적으로 알 수 있는것같아요. 사이트 링크도 있기 때문에 사이트에 방문해서 광고를 어떻게 하고 있고를 참고하는 것도 좋은 공부가 됩니다. 이러한 공부를 통해 티스토리 수익 월 50,000달러를 넘는 것이 목표입니다. 꿈은 크게 잡고 가까운 미래는 체계적으로 분기, 월, 주단위로 목표설정을 한다면 언젠가 도달할꺼라고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저품질만 조심하면 됩니다.ㅎㅎ)



오늘의 독서는 마음가짐을 새로잡는 독서였습니다. 사실 SNS 제휴 마케팅 이야기도 하고 싶은데 스스로 아는 것이 부족해서 말할 수 가 없네요. ㅠㅠ SNS 제휴마케팅 관심있는 분들은 독서하셔도 좋을것 같습니다. 



반응형

태그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