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짠순이의 길/카드분석

교통비 최대 30% 절약하는 '광역교통알뜰카드'

by iwantfree 2018. 5. 1.

"하루의 교통비 얼마 나오세요?"


저는 차가 없기 때문에 버스, 지하철, 시외버스 등 다양한 교통비를 들입니다. 올해 상반기 평균 약7만원정도 들었습니다. 생각보다 한달에 지출이 많은 편입니다. 그런데 오늘 뉴스탐독 중 교통비 최대 30%까지 절약할 수 있는 '광역 알뜰교통카드'소식을 듣고 즐겁게 정보를 공유해봅니다.



광역알뜰교통카드란?

대중교통 정기권과 보행, 자전거 마일리지를 결합하여 최대 30% 대중교통 요금을 할인 받을 수 있는 제도입니다.

편리한 통합교통 플랫폼(APP)을 통 행 개인 맞춤형 교통, 환경, 건강정보등을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혜택

1. 정기권 10%

기존의 환승할인 혜택을 그대로 유지하면서 월 44회 이용할 수 있는 정기권을 10% 할인된 금액에 판매됩니다.


2.마일리지 지급 20%

정기권 사용자가 대중교통을 타기위해 걷거나 자전거로 이동한 거리만큼 마일리지 지급(최대 20%/ 1km당 115원)

마일리지 지급은 위치기반 정보, 이동평균속도로 보행, 자전거를 구분하여 측정하는 모바일앱에 별도로 구축되어있습니다. 


3. 교통 정보 제공

통합교통시스템으로 이용해 대중교통 이동경로, 환승시간, 보행, 자전거까지 연계된 최적 맞춤형 이동계획 제공



그럼 어디서 어떻게 신청을 할 수 있을까? 궁금했는데 아쉽게도 전국적으로 곧바로 시행되지는 않습니다.


4월30일부터 세종시 체험단에 한해 3개월간 이용

올해 상반기 중 울산, 전주시 시범 발행

2019년 부터 대상 지역을 단계적으로 확대, 전국 확산예정


체험단의 경우 4월달에 모집을 해서 아쉽게 참가가 불가능한 상태인점을 참고하고 빠른 시일낼 울산 및 전주시에 시범 발행되고 단계적으로 전국 확산되길 빌어봅니다.



 

공감 버튼을 꾹 눌러주세요

글쓴이에게 힘이 됩니다 :D 



반응형

태그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