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크카드계의 끝판왕 '리워드360체크카드'의 유효기간 숫자가 얼마 안남았다. 이 좋은 카드의 혜택을 이제 얼마 안있으면 못 쓰겠구나 싶은 생각에 새로운 카드 발굴에 나서기로 했다. 그리고 실망했다. 리워드 360 체크카드는 30만원을 쓰면 한달에 2만원을 캐시백(현금화가능)할 정도로 혜자롭기 때문에 비슷한 수준을 찾는다는 것은 불가능 했다. (5%적립은 하늘의 별)
그나마 나의 소비패턴(간편결제/온라인쇼핑)과 무실적인 체크카드를 찾았다.
기본할인 : 전가맹점 0.2% 캐시백
특별할인 네이버페이, 카카오페이, 페이코 결제시 1.0% 캐시백
캐시백 한도 : 월 2만원
(대학등록금, 각종 수수료 이자, 정부지원금, 상품권 및 선불카드 구입금액, 연체료, 제세공과금, 아파트관리비, 교통카드, 결제 취소금액은 미할인)
카드와 무관한 사이다뱅크라서 가지는 장점도 있다. 사이다뱅크의 기본 입출금통장이 월복리 연1.3%(2021.01.04 기준)로 이자를 받을 수 있다. 금액 및 실적제한이 없으며 예금자보호가 되어서 비상금 통장으로도 사용하기에도 유용하다.
당신의 한달 소비금액 50만원이고, 미리 50만원을 소비통장에 넣어 그 이상의 불필요한 지출을 막는 시스템을 가진 사람이라는 가정을 해보자. '사이다뱅크 PAY백 체크카드'를 통해 월 1만원 캐시백 혜택을 얻고 있었다. 그러던 어느달 변동지출이 감소해서 45만원만 소비하게 되었고 사이다 뱅크 입출금통장에 5만원이 남아서 1.3%의 이자를 받을 수 있게된다. 타 입출금통장의 경우 0.1%인 경우가 많아서 이자를 생각하지 않지만 사이다 뱅크는 월복리 연 1.3%라서 소비감소로 지출도 줄이면서, 소소한 이자도 받을 수 있다.
👇전월실적 없는카드
댓글